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많이 만들어 먹는

팽이버섯 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이어트 음식 중에 가장 저렴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ㅎㅎ


팽이버섯 덮밥 재료

 

팽이버섯

간장, 올리고당, 맛술, 물

식용유

참기름, 깨, 대파


 

 

01

 

간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2큰술

물 3큰술을 섞어 주세요.

 

*1인분 기준입니다.

 

 

02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달군 팬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볶아 주세요.

팽이버섯의 숨이 죽으면 만들어 둔

소스를 부어 줍니다.

 

*저는 팽이버섯 밑동 자르고 100g 정도 사용했어요.

 

 

03

 

소스가 자작해 질때까지

졸여 주세요.

 

그러면 뭐 끝이나 마찬가지입니다.

 

 

04

 

그릇에 밥을 담고

노른자 자리 남기고

팽이버섯을 둥그렇게 올려 줍니다.

가운데 노른자를 하나 톡 까서 넣어 주세요.

 

 

05

 

송송 썬 파와 깨

그리고 참기름 1큰술로 마무리해주세요.

 

 

노른자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계란 프라이로 만들어서 드세요.

저도 계란 프라이를 더 좋아하지만

노른자를 올린 게 더 예쁘기 때문에

사진을 위해 계란 프라이를 포기했네요.ㅎㅎ

 

 

이 정도면 만드는 법도 완전 초간단하지 않나요?

저는 팽이버섯을 원래 좋아하기 때문에

팽이버섯 덮밥으로 먹으니 더 좋네요.

식감이 크~~

가끔 이에 끼는 건 좀 불편하지만 ㅋㅋ

다이어트용 한 그릇으로도 완전 강추입니다.

 

 

 

 

 

 

다이어트 용으로 만든 닭가슴살 오야꼬동, 일본식 닭고기 덮밥

오늘의 요리 오야꼬동은 보통 부드러운 닭다리 살로 만들지만 저는 남편 다이어트 도시락을 위해 만든 거라 닭가슴살로 만들어 보았어요. 굴소스 닭가슴살 볶음밥이 지겨울 때가 된 거 같아서

arimarim.tistory.com

 

매운 팽이버섯 구이 만들기 매운 팽이버섯 조림

오늘의 요리 요즘 불닭소스로 팽이버섯 볶음을 해 먹는 게 많이 보이더라고요. 정확히는 1년 전 ㅎㅎ 저는 불닭볶음면도 매워서 잘 못 먹기 때문에 매운 팽이버섯 볶음 해 먹겠다고 불닭소스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