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주에 집에있는 삼각김밥 틀로
구운 삼각 김밥을 만들었어요.

 


굽는 거 까지는 잘 됐는데
뒤집다가 하나 뿌셔지고ㅜㅜ
사진 찍으려고 세우다가 금이 갔지 뭡니까...
그래서 이번에는 틀 없이 손으로만
좀 더 작게 모양을 만들어
구운 삼각김밥, 구운 주먹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구운 삼각김밥 재료

밥 한그릇 반
참치 제일 작은 캔
마요네즈, 청양고추
깨, 참기름
간장, 설탕, 물



01

밥 한공기 반을 준비해
참기름과 깨를 넣고 섞어 주세요.

소스는 간장 1.5큰술
설탕 평평하게 1큰술
물 2큰술을 넣고 설탕이 잘 녹도록 섞어주세요.


02

참치 작은 캔 하나는 기름을 쫙 짜서 준비해 주세요.
마요네즈를 원하는 만큼 넣고
청양고추를 잘라 넣어 섞어주세요.

저는 아이용으로 먼저 쓰고 남은 참치에
청양고추 1개 썰어 넣었어요.


03

장갑에 물을 살짝 묻히고 밥을 한주먹 동그랗게 뭉쳐주세요.
가운데를 눌러 공간을 만든 후
참치를 넣고 반대손으로 살살 오므려 줍니다.

참치 마요를 너무 많이 넣으면
밥이 잘 안뭉쳐질수 있어요.


04

동글 동글 모양을 만들어 살짝 눌러줍니다.
굽다가 부셔지지 않게 단단하게 만드는 게 중요해요.

 


저는 동그랗게 3개
청양고추 넣은건 삼각 모양으로 2개 만들었어요.


05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밥을 올리고 구워주세요. (중약불)
밥이 살짝 누룽지처럼 바삭해지면
뒤집어서 반대쪽도 똑같이 구워주세요.
다시 뒤집기 바로 전에 소스를 발라 뒤집어 줍니다.

 

 


06

다시 굽고, 뒤집고, 소스 바르고
몇번 반복해 주세요.

참고로 저는 소스를 조금 남겼어요.

 


이렇게 만들고 사진을 찍으니 조금 심심해 보이네요.


검은 깨와 김으로 살짝 꽃단장을 시켜보았어요. ㅎㅎ

 


역시 음식이고 사람이고 꾸며야 된다니까요?
지난번처럼 세우다가 다 금가고 뿌셔질까봐
얌전히 눕혀 놓았네요. ㅎㅎ

 


청양고추가 들어간
참치마요 구운 삼각김밥은 아주 별미입니다.
(이름이 넘나 긴...ㅋㅋ)
단짠 소스와 누룽지된 부분이 너무 맛있어요.
매운 청양고추가 씹히는 참치마요도 👍
꼭 해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뒤집다 뿌셔지면

저처럼 그냥 이렇게 퍼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맵찔이도 먹는 불닭 볶음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요즘 제 유튜브에 불닭 반숙 주먹밥이 자주 뜨더라고요. 저는 반숙보다는 참치마요가 더 맛있을 거 같아서 참치마요를 넣고 불닭 볶음 참치마요 주먹밥을 만들어봤네요. 불닭 볶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