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집에 마늘만 있어도 만들 수 있는

백종원 님의 마늘 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예전에 남편 도시락으로도 몇 번 만들어 줬는데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마늘 다지는 김에 오랜만에 만들어 보았네요.ㅎㅎ


마늘 볶음밥 재료

 

밥 2 공기

통마늘 7~10개

다진 마늘 1큰술

버터 1큰술

맛소금

진간장

식용유

 

베이컨 (선택)


 

 

02

 

통마늘 7~10개를 준비해

얇게 편 썰기 해주세요.

 

 

02

 

다진 마늘 1큰술은

키친타월을 사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03

 

프라이팬에 식용유 5큰술을 넣고

편 마늘과 간 마늘을 중불에 볶아 주세요.

 

*개인적으로는 기름을 조금 줄여도 좋겠다 싶어요.

 

 

04

 

백종원 님은 마늘로만 하셨는데

저는 베이컨도 넣어 줬어요.

 

마늘이 전체적으로 노릇해지면

진간장 2큰술을 기름 쪽에 넣고 눌리듯이 볶아 주세요.

간장이 볶아지면서 향이 올라오면

불을 꺼주세요.

 

 

05

 

맛소금 1/4큰술과

밥 2 공기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저는 베이컨을 넣었기 때문에 맛소금은 생략했어요.)

 

밥이 잘 섞였으면

버터 1큰술을 넣고

프라이팬을 강불에 올린 후

버터가 골고루 섞이게 볶아 주시면 완성입니다.

 

*저는 무염버터를 사용했어요.

 

 

단백질이 필요해서 계란 프라이도 하나 올렸네요. ㅎㅎ

간단한 재료에 간단한 과정이지만

마늘향에 버터의 풍미까지~~

맛없을 수 없는 조합입니다.

 

 

편 마늘이 없으면 

다진 마늘로만 만들어도 상관없다고 해요.

베이컨도 저는 추가로 넣었지만

안 넣어도 맛있습니다. :)

완전 간단하고 맛있는 한 끼로 추천해요!

 

 

 

 

 

팽이버섯 덮밥 만들기 가성비 최고 초간단 한 그릇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많이 만들어 먹는 팽이버섯 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이어트 음식 중에 가장 저렴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ㅎㅎ 팽이버섯 덮밥 재료 팽이

arimarim.tistory.com

 

면역력에 좋은 마늘간장조림과 마늘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국인의 소울푸드 마늘 음식에 넣어 먹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서 두 가지 맛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까는 게 귀찮지 만드는 건 굉장히 간단해요 재료- 깐 마늘, 간장, 물엿, 물 오일, 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