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아침방송에서 미역죽이라는 걸

본 적이 있어요.

요즘 냉장고 파먹기 중이라

다짐육과 들깨가루를 사용하기 위해

저는 들깨까지 추가해서 들깨 미역죽을 만들어 봤어요.

 


소고기 들깨 미역죽 재료

 

미역

다짐육

멸치액젓 or 국간장

소금

참기름  or 들기름

찬밥

들깨가루


 

01

 

미역 한 줌을 30분 이상 불렸다가

씻어 주세요.

 

 

02

 

참기름이나 들기름 1큰술에

다짐육 약 100g을 넣고 볶아 주세요. (중불)

 

 

03

 

고기가 다 익어 갈 때쯤

미역을 넣고

멸치액젓이나 국간장을 1큰술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04

 

물 400ml를 넣고 (강불)

밥솥에 있던 뜨거운 밥보다는

찬밥을 100g 넣어 주세요.

 

*밥 대신 오트밀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05

 

들깻가루 2큰술을 넣고

가끔 저어가며

8~10분 정도 끓여 주세요.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맞춰 주세요.

 

 

맛은 사실 들깨 미역국에 밥 말아먹는 거랑

크게 차이는 안 납니다. ㅋㅋ

 

 

그런데 미역국을 맛있게 끓이려면

오래 끓여야 깊은 맛이 나는데

들깨 미역 죽은 미역도 조금 넣고

금방 끓여 냈어도 깊은 맛이 나는 점이 좋았어요.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가네요.

간단한 아침으로 추천합니다. :)

 

 

 

 

 

다이어트 요리, 오트밀 김치참치죽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언니도 저처럼 항상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ㅎㅎ 언니에게 오트밀로 닭죽처럼 끓여 먹으니 먹을만하더라고 알려줬더니 언니는 오트밀로 더 다양한 요리법을 알려주더라고요. 역

arimarim.tistory.com

 

 

들깨 칼국수 만들기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오늘의 요리 저는 이제 슬슬 이사 준비를 해야 하네요. 그래서 냉장고 파먹기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집에 듬뿍 남아있는 들깨가루와 냉동실에 얼려 놓았던 칼국수 면으로 들깨 칼국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