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그동안 카레가루로 카레만 만들어 드셨나요?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도 색다르고 맛있답니다.

오늘은 닭가슴살을 넣고

카레 볶음밥을 만들어 볼게요.

 


카레 볶음밥 재료

 

카레가루

닭가슴살

맛술, 소금

다진 야채

식용유


 

 

01

 

닭가슴살 반 덩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맛술 한 큰 술, 소금 약간 넣고 밑간 해 주세요.

 

 

02

 

야채는 원하는 크기로 잘라 주세요.

저는 제 취향대로 조사 줬습니다.

당근, 자색 양파, 양송이, 브로콜리를 다지기로 

다져서 준비해줬어요.

 

 

02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닭고기를 먼저 볶아 주세요.

어느 정도 볶아지면 야채를 넣어 주세요.

 

*저는 다진 야채를 다 사용하지 않고

조금만 넣었답니다. 😅

 

 

03

 

야채도 볶아졌으면

카레가루 1큰술 반 정도를 넣고

잘 섞이게 볶아 주세요.

 

 

04

 

찬밥을 넣고 다시 한번 잘 섞이게 볶아 줍니다.

 

*고기가 많아서 밥은 크게 한 주걱만 넣었어요.

간을 보고 카레 가루를 추가하던지

밥을 추가하던지 해주세요.

저는 모든 게 제 입맛에 딱 맞아서 스탑 했어요.

 

 

그릇에 담고 파슬리 가루를 솔솔 뿌려 줬어요.

제 취향대로 야채를 아주 조사 넣었더니

야채를 크게 썰어 넣은 것보다

조금 심심해 보이긴 하네요. ㅎㅎ

 

 

카레 만들어서 먹는 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카레가루 넣고 볶음밥으로 만들어도

참 맛있답니다.

대신 진 밥으로 볶으면 뭐든 망해요.

진밥 금지 ㅎㅎ

그리고 카레가루로 간을 잘 맞춰 주세요~

참고로 저는 아이랑 남편 해줄 때는 순한 맛으로 볶고

제가 먹을 때는 매운맛으로 볶는답니다. ㅎㅎ

 

 

 

 

 

카레가루 요리/ 카레넣은 감자볶음/ 두부 카레구이/ 카레가루 가자미구이

오늘의 요리 요리를 잘하는 제 친언니들도 제 블로그에 열심히 놀러와 주는데 이런 요리는 어때? 저런 요리는 어때? 하면서 언니들이 자주 해먹는 요리들을 열심히 알려 주고 있어요 지원군들

arimarim.tistory.com

 

 

소고기 듬뿍 넣고 두부 카레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온라인 주문으로 고기를 한꺼번에 많이 시켰더니 카레에 쓸만한 고기가 서비스로 들어왔어요 미역국 끓일까 하다가 다들 국도 잘 안 먹고 해서 고기를 듬뿍 넣고 두부 카레를 만들

arimarim.tistory.com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카레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가끔 별미로 만들어 먹기 좋은 카레 떡볶이 레시피예요. 크림 떡볶이와 마찬가지로 아이한테 만들어 주기도 좋더라고요. 물론 어른이 먹어도 맛있답니다. 👍 재료 떡볶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