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류수영 님이 편스토랑에서

초간단 계란 볶음밥을 선보이셨더라고요.

재료도 초간단, 만드는 법도 초간단

저도 아점으로 먹을 겸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류수영 계란 볶음밥 재료

 

대파

식용유

찬밥

소금

멸치액젓

설탕

계란

참기름, 통깨


 

 

01

 

대파 1대 정도를 잘게 다져 주세요.

 

*2인분 기준입니다.

 

 

02

 

다진 파와 기름은 1:1 비율로 넣어 주세요.

저는 3큰술 넣었어요.

파를 넣고 파 기름을 내주세요.

 

 

03

 

멸치 액젓 2큰술도 넣어 주세요.

 

 

04

 

설탕 1큰술을 넣고

팬을 돌려가며 녹여 주세요.

 

 

 

05

 

즉석밥 2개나 찬밥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찬밥이 없어서

밥 두 공기를 식혀서 사용했어요.

 

 

06

 

밥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즉석밥일 경우에는 데우지 말고 바로 사용해주세요.

찬밥을 국자로 눌러가며 부셔주면

쉽게 부서집니다.

 

계란 2개에 소금을 약간 넣고

스크램블 해주세요.

 

 

 

07

 

그릇에 스크램블 한

계란을 먼저 넣고

밥을 넣어 꾹꾹 눌러 주세요.

 

 

08

 

접시에 놓고 뒤집어 주세요.

 

 

통깨랑 참기름을 뿌려 마무리해주세요.

 

저는 통깨가 계란 색 때문에 예쁘게 안보이길래

파슬리를 약간 뿌려서 사진 찍고

나중에 통깨랑 참기름을 뿌려서 먹었어요. ㅎㅎ

 

 

뭔가 씹히는 맛이 없는 게 조금 아쉬웠지만

액젓으로 맛을 내서 감칠맛도 가득하고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냉장고에 파랑 계란만 있을 때

만들어 먹기에도 아주 좋네요. ㅎㅎ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 떡볶이 만들기 너무 맛있잖아!

오늘의 요리 티친님들 티스토리 방문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로제 떡볶이~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아내가 로제 떡볶이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넣어도 보고 빼 보기도 하면서 여러 번의 연구 끝

arimarim.tistory.com

 

수미네 반찬 태국식 볶음밥 만들기 홍석천 레시피

오늘의 요리 수미네 반찬에 태국 요리 대가인 홍석천 님이 나와서 필살기인 태국식 달걀 볶음밥 레시피를 알려 주셨더라고요. 레스토랑 운영하면서 직접 판매하셨던 레시피를 알려주시다니 집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