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집에 항상 쟁여놓는 메밀국수를 이용해
오랜만에 들기름 메밀국수를 만들었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입맛 없거나 간편하게 먹기에는 정말 딱 인 것 같아요.


들기름 막국수 재료

메밀국수
올리고당
간장
들기름
마른김
깨소금
쪽파 (선택)



01

메밀국수는 2개
100g 사용했어요.

*저는 아이랑 나눠 먹었는데
메밀국수가 조금씩 묶여있어서
두 개로 만들면 1인분 정도 양 나오더라고요.


02

끓는 물에 면을 3분 ~4분 정도 삶아 주었어요.
물이 끓어오를 때마다 찬물을 조금씩 부어주세요.


03

면이 삶아지면 찬물에 바락바락 씻어
물기를 빼 주세요.


03

올리고당 1큰술
간장 1큰술 ~ 1.5큰술
들기름 3큰술을 넣어
들기름 막국수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04

가니쉬로 올릴 쪽파도 조금 썰어서 준비했는데
필수 재료는 아닙니다.


05

통깨로 넣는 것보다
깨소금으로 넣는 게
더 고소해서 깨를 갈아주었어요.


06

김 2장을 달군 프라이팬에 구워
비닐에 넣고 부셔 김가루를 만들어 주세요.


07

그릇에 메밀국수를 담고
소스를 뿌려주세요.

*간을 보면서 부족하면 더 뿌려주세요.


08

젓가락으로 살살 섞어주세요.

*김가루 넣고 비벼가며 먹을 거라
살짝만 섞으셔도 됩니다.


09

구운 김가루
쪽파
깨소금을 모두 뿌려주세요.


그릇이 너무 깊으네용 ㅎㅎ

예전에도 만들어서 아이랑 같이 먹었는데
잘 먹길래 다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아이는 쪽파 없는 부분으로 김이랑 살살 비벼서주고
나머지는 제가 호로록 먹었어요.
고소하고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먹고 나서 속도 불편하지 않아요 :)

 


김가루 넉넉히~
깨소금도 넉넉히~
들기름도 넉넉히 넣어야 맛있어요.

면 요리가 참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데
들기름 막국수는 그중에서도 더 간단한 편인 것 같아요.
입맛 없을 때 먹을만한 간단한 요리를 찾는다면
들기름 막국수를 추천합니다👍

 

 

 

메밀 효능

 

혈행 개선

피부건강

장 운동 활발

해열 작용

간 건강

이뇨 작용

비만 예방

 

 

 

 

 

 

생각보다 간단한 메밀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나 혼자 산다 유노윤호 편에서 나왔던 메밀 김밥 이제는 편히 말하기 껄끄러워진 유노윤호 씨... 암튼 그분이 메밀 김밥 먹는 걸 보고 담에 해봐야지 하고 있다가 이제야 만들어 봤

arimarim.tistory.com

 

 

국물 촉촉 메밀 비빔국수 만들기 매콤달콤새콤 맛있는 국물 비빔국수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 몇 년 전부터 갈아 만든 배를 넣어 국물이 촉촉하게 있는 비빔국수 레시피들이 뜨더라고요. 비슷하게는 사이다와 콜라를 넣는 레시피도 있고요. 저는 갈아 만든 배 음료를

arimarim.tistory.com

 

 

가벼운 한끼, 훈제오리 메밀국수 샐러드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점심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기 구워주고 남은 훈제오리랑 냉장고에 있는 온갖 야채들을 모아 훈제오리 메밀국수 샐러드를 만들어 봤어요. 재료- 계란, 메밀면, 아보카도, 자색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