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로 돌아와서는
한국에서 식당 다니느라 바빠서
밀려있던(?) 류수영 님의
요리레시피를 열심히 따라 하고 있습니다ㅎㅎ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레시피들 중에는
지난번에 한판 떡꼬치를 따라 만들어 보았고
이번에는 하얀 라볶이를 만들어보았어요.
이거는 정말 요린이 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레시피입니다.



사리곰탕 하얀 라볶이 재료

사리곰탕면
떡볶이 떡
다진마늘
버터
우유

체다치즈



01

사리곰탕과 떡볶이떡을 준비해 주세요.
류수영 님은 밀떡으로 준비했는데
저는 쌀떡밖에 못 구해서 쌀떡으로 했어요.
쌀떡으로 해도 아주 맛있어요 👍


02

팬이 살짝 달아오르면
버터가 타지 않게 중불로 낮춰주세요.
크래미 크기의 버터를 넣고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주세요.


03

버터와 마늘을 볶다가
마늘이 갈색으로 살짝 변한다 싶을 때


04

떡을 대략 10개 정도 넣고 볶아주세요.


05

우유 200ml
물 400ml를 넣어주세요.


06

사리곰탕에 들어있는 스프를 다 넣어주세요.


07

끓기 시작하면
사리곰탕면을 넣어주세요.

*면을 넣고 4분간 끓일 거예요.


08

중간에 치즈를 한 장 넣고
치즈가 잘 녹도록 저어줍니다.
치즈를 필수로 넣어 살짝 꾸덕해지고
생크림의 풍부한 맛이 나도록 해주세요.

* 너무 꾸덕해지면 짤 수 있으니
적당한 농도에서 불을 꺼주세요.
저는 면 넣고 타이머로 딱 4분 맞춰서 끓였어요.


통후추까지 뿌려 마무리해 주세요.


먹으면서 와~ 진심 류수영 님
천재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ㅋㅋ
고소하고 짭조름해서 넘 맛있어요.
라면도 라면인데 저는 떡이 참 맛있더라고요.
아이도 떡 더 달라면서 떡을 잘 먹었어요.


아무래도 라면스프가 들어가니까
그냥 생크림으로 만든 크림떡볶이보다
감칠맛도 좋아요.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한테는
특히 이 하얀 라볶이가 너무 좋을 것 같네요.
만들기도 너무 간단한 하얀 라볶이 간식으로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까르보나라 떡볶이 크림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2014년에는 어린 조카를 위해서 2021년에는 나의 아기를 위해서 크림 떡볶이를 만들어 봤어요 우와어ㅏ러아허ㅣㅇㄹ 세월아... 재료- 떡볶이 떡, 양파, 베이컨, 메추리알 후추, 생크림,

arimarim.tistory.com

 

 

유퀴즈에 나왔던 사리곰탕 파스타 만들기, 사리보나라 레시피

오늘의 요리 유퀴즈에 농심 팀장님이 나오신 적이 있어요. 유재석 님이 나만의 레시피를 물어보자 곰탕 파스타를 추천해주셨어요. 맛있을 거 같아서 다음에 만들어 먹어야지~ 하고 잊고 살았는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진라볶이 만들기 진라면 라볶이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편스토랑 류수영 님 레시피를 보다 보니 간단하게 라볶이를 뚝딱 만드시더라고요. 마침 집에 진라면이 딱 하나 있어서 남편 없을 때 저 혼자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진라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떡꼬치 만들기 어남선생 한판떡꼬치 너무 맛있어요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편스토랑에 류수영 님이 나와 여러 가지 간식 레시피를 알려줬는데요. 그중에 집에 재료가 다 있던 떡꼬치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한판떡꼬치 재료 떡볶이떡 대파 밀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