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점심으로 만들어 먹을 만한걸 찾다가

뜨끈뜨끈한 편스토랑 영상이 떴길래 클릭했더니

집에 항상 있는 재료들로

류수영 님이 스팸 케첩 파스타 만드는 법을 알려 주더라고요.

스팸, 간장, 파스타면, 양파!

안 그래도 뭐 먹을지 고민하다

신나게 만들어 보았어요.

근데 방송에서는 스팸이라고 못 써서 그런지

스팸 케첩 파스타라고 알려주시더라고요 ㅎㅎ


스팸케첩 파스타 재료

 

스팸

간장

스파게티면

양파

설탕

식용유

다진마늘

케첩

식초

통후추(선택)


 

 

01

 

물 2리터에 간장 4큰술을 넣고

면수를 만들어 주세요.

물이 팔팔 끓으면

스파게티면을 100원 크기로 잡아넣어 줍니다.

 

*어남선생 TIP

간장으로 면수를 쓰면

소금보다 더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02

 

스팸 100g을

위생봉투에 넣고

잘게 으깨주세요.

 

 

03

 

양파 1/2개를 다져주세요.

 

 

04

 

팬에 기름 두 바퀴를 두른 후

중불에서 스팸을 튀기듯이 볶아 주세요.

 

 

05

 

햄이 꼬들꼬들해지고

튀겨져서 갈색빛이 많이 돌면

불을 줄인 후

다져 놓은 양파와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 주세요.

 

 

06

 

다시 불을 중불로 올리고

양파가 투명해지고

마늘 매운맛이 날아가면

다시 불을 줄여 주세요.

 

*다음 재료를 넣을 땐

항상 불을 줄여 주세요.

 

 

07

 

설탕 1큰술을 넣고 볶아

캐러멜라이징을 가속화시켜 줍니다.

 

*설탕은 금방 탈 수 있기 때문에

타지 않게 조심해 주세요.

 

 

08

 

불 줄이고

양조간장 2큰술을 한쪽에 넣고

간장을 태우듯이 볶아 주세요.

 

*저는 류수영 님이

양조간장을 하도 많이 사용하셔서

저도 양조간장을 구매했네요 ㅎㅎ

 

 

09

 

완전히 다 볶아지면

불을 완전히 끄고

케첩 4큰술을 넣고

다시 불을 켜 볶아주세요.

 

 

10

 

잘 익은 파스타와

간장 면수 한 컵을 넣고

섞어주세요.

 

 

11

 

식초 1큰술을 넣어

케첩만 들어간 파스타에

토마토의 신맛을 보충해 줍니다.

소스가 자글자글해지도록

조리해 주세요.

 

 

12

 

다 됐으면 마지막에 불을 끄고

케첩 1큰술을 더 넣고

섞어 줍니다.

 

*열을 가한 케첩과는

또 다른 새콤함을 추가!

 

 

13

 

접시에 담고

통후추를 넉넉하게 뿌려 줍니다.

 

 

케첩과 스팸으로 만든

파스타 비주얼이라니

너무 신기하죠?

 

 

저는 양이 적을 것 같아

파스타 면을 500원 동전만큼 사용했어요.

그래서 케첩도 조금 더 추가하고 그랬는데

중간에 맛을 보니

너무 시고 이상한 거 같아서

윽, 망한 건가 싶었거든요 ㅎㅎ

 

 

근데 완전히 완성하고 먹어보니

독특하면서도 자꾸 땡기는 맛이 참 맛있더라고요.

역시 류수영 님이 맛없는

레시피를 막 알려줄리는 없죠 ㅎㅎ

남편은 급식에서 먹던

함박스테이크 맛이 난다고 하네요 ㅎㅎ

둘 다 맛있게 잘 먹었고

또 만들어 먹을 의향이 있어요 :)

 

케첩과 스팸으로 만드는

스팸 케첩 파스타

재료가 있다면

간단한 한 끼로

만들어 보세요!

 

 

 

 

 

 

 

편스토랑 류수영 토마토 버터 파스타 원팬 파스타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류수영 님의 우유 버터 파스타를 만들어 봤는데 최근에 편스토랑에서 토마토 버터 파스타 레시피를 새로 알려주셨더라고요. 원 팬이라 설거지 거리도 적게 나오고 간단하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우유버터 원팬 파스타 만들기

오늘의 요리 아무래도 제 블로그에 류수영 님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어야 겠어요 ㅎㅎ 너무 쉽게 따라할만한게 많아요 오늘은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한 원팬 파스타를 따라 만들어

arimarim.tistory.com

 

 

18가지 다양한 파스타 레시피 모음, 집에서 만드는 특별한 파스타

블로그 시작하고 지금까지 만든 파스타 레시피를 모아봤어요. 1. 참치 파스타 샐러드- 특히 여름에 간단히 만들어 먹기 좋은 콜드 파스타입니다. 참치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콜드 파스타 참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