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류수영 님의 우유 버터 파스타를 만들어 봤는데

최근에 편스토랑에서 토마토 버터 파스타 레시피를

새로 알려주셨더라고요.

원 팬이라 설거지 거리도 적게 나오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류수영 토마토 버터 파스타 재료

 

홀 토마토 캔

소금

설탕

간장

버터

파스타 면

다진 마늘

후추

 

*1인분


 

01

 

불을 켜고 홀 토마토 1캔 (400g)을 

팬에 넣어 주세요.

 

계량컵 대신 캔에 물을 하나 반 담아

팬에 넣어 줍니다.

 

 

 

02

 

홀 토마토는 가위로 잘라 주세요.

(너무 잘게 자르지 말 것!)

 

감칠맛을 올려 주기 위한 간장 1큰술을 넣어 주세요.

 

 

 

03

 

소금 1/2큰술과

설탕 수북하게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설탕을 안 넣으면 시큼하기만 한

파스타가 됩니다.

 

 

04

 

토마토 캔 1개에는 1인분이 정량 이기 때문에

면은 100g 정도만 사용해 주세요.

버터 20g도 넣어 주세요.

 

 

05

 

중간중간 저어가며

강불에서 10분 동안 끓여 주세요.

 

 

 

06

 

10분 후 불을 끄고

통마늘 2개를 갈아 줍니다.

후추도 넣어 주세요.

다시 불을 켜고 약불에서 골고루 섞어 주면 완성!

 

*저는 그냥 다져 놓은 마늘로 사용했어요.

 

 

완성하고 나면 소스가 많이 나오는데

소스를 뿌렸더니 면이 안 보여서

일단 면이랑 토마토만 담았어요. ㅎㅎ

류수영 님은 파스타도 예쁘게 돌돌 말아서 담고

후추랑 바질로 마무리해줘서

비주얼이 훨씬 예쁘더라고요. ㅜㅜ

 

 

맛은 시판 소스보다 시큼한 맛이 강하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버터의 풍미도 느껴지면서

토마토도 씹히고

몸에도 좋고 :)

들어가는 것도 별로 없고

설거지 거리가 별로 없는 점도 좋네요. ㅎㅎ

 

 

 

 

 

 

편스토랑 류수영 우유버터 원팬 파스타 만들기

오늘의 요리 아무래도 제 블로그에 류수영 님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어야 겠어요 ㅎㅎ 너무 쉽게 따라할만한게 많아요 오늘은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한 원팬 파스타를 따라 만들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