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백종원 쌤의 레시피로
홍콩 현지 느낌이 물씬 난다는
토마토 라면을 끓여보았어요.
만드는 법은 무척이나 간단해요.
일반 라면에
식용유와 양파, 토마토만 추가하면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홍콩식 토마토 라면이 된답니다.


토마토 라면 재료

토마토
양파
대파 (선택)
식용유
생수
일반 라면 (순한거)



01

토마토 1개를 씻어
반으로 가른 뒤
적당한 두께로 썰어주세요.


02

양파 1/4개도 채 썰어 줍니다.


03

냄비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양파가 반투명해지도록 볶아주세요.


04

토마토는 껍질이 살짝 일어나서
벗겨지려고 할 정도로 볶아줍니다.


05

평소 먹는 라면 물 양을 넣어주세요.

*저는 평소에 물 양을 400ml로
워낙 적게 잡아서
이번에는 500ml 넣었어요.


06

라면 스프도 넣어주세요.

*라면은 순한 걸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해요.
저는 안성탕면을 사용했어요.


07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고 적당히 끓여 주세요.


평소 먹는 라면 레시피에
양파, 토마토만 추가하니
정말 간단한 레시피 맞죠?


처음에 한입 맛봤을 때는
좀 시큼하고 이상한가 싶었는데
먹을수록 시원한 게
국물이 정말 중독성 있더라고요.


평소에 라면 면만 먹고
국물은 잘 안 먹는데
국물을 반이상 먹었어요.
원래 라면의 맵고 자극적인 맛은 줄어들면서
속이 풀리는 시원한 맛이 좋아서
저는 라면 먹고 싶을 때
토마토가 있으면
가끔 만들어 먹으려고요 :)

 

 

 

 

 

 

타블로 라면 레시피, 타블로의 초간단 참깨 마늘 라면

오늘의 요리 오늘은 요리라기보다 라면 끓일 때 두 가지 재료를 더하는 꿀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타블로 님이 팟캐스트에서 본인만의 레시피를 말해줬었는데 그게 영어 방송이라 이 레시피

arimarim.tistory.com

 

 

맛있는 라면 레시피 모음, 30개의 라면 레시피를 한번에 만나 보세요

2년 동안 블로그 운영하면서 라면 레시피도 참 다양하게 많이 올렸는데요. 이번에는 그동안 끓인 수많은 라면 레시피를 모아봤어요. 01. 진짬뽕을 이용해 만드는 크림짬뽕 레시피, 부드럽고 크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