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왜 사다 놓은 지는 모르겠지만

남편이 사다 놓은

라이스 누들이 있길래 

남편 없을 때 ㅎㅎㅎ

혼자 팟타이를 만들어 먹었어요.


팟타이 재료

 

라이스 누들

새우 or 치킨

부추

숙주

두부(선택)

계란

식용유

다진마늘

땅콩분태 

 

팟타이 소스

 

올리고당

식초

진간장

월남쌈 소스 or 멸치액젓

 

굴소스 (선택)

스윗칠리 (선택)


 

01

 

라이스 누들은

1인분을

30분 이상 물에 불려 주었어요.

 

 

02

 

냉동 새우는 넣을 만큼

해동해 주세요.

 

 

03

 

부추 한 줌과

숙주 한 줌도

깨끗이 씻어 준비해 주세요.

 

 

04

 

원래는 팟타이 해 먹을 때

진간장 3/4큰술

굴소스 3/4큰술

올리고당 1큰술

월남쌈 소스 (피쉬 소스) 1큰술

스윗 칠리 1큰술을 사용하는데

이번에 집에 스윗 칠리소스가 없어서

백종원 님의 팟타이 소스와

기존에 해 먹던 소스와

대충 섞어서 사용해 보았어요.


백종원 팟타이 소스

 

물 2큰술

 

황설탕 약 1과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로 대체)

 

식초 약 2와 1/2큰술

 

진간장 약 1큰술

 

멸치액젓 1과 1/2큰술

(월남쌈 소스로 대체)


 

 

05

 

두부는 꼭 넣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제가 가끔 가는 타이 음식점에

두부를 작게 잘라 튀겨 올려 주길래

한번 똑같이 해보았어요.

 

 

06

 

식용유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볶아 주다가

 

 

07

 

마늘향이 올라오면

새우도 넣어 주세요.

 

 

08

 

새우가 빨개지기 시작하면

쌀국수와 만들어 둔

소스를 넣고 섞어 준 후

면이 부드럽게 잘 익었으면

 

 

09

 

팬 한쪽에 공간을 만들어

계란 2개를 넣고

스크램블해 주세요.

 

모든 재료를 섞고

원하시면 후추도 톡톡 넣어 주세요.

 

 

10

 

마지막으로

숙주화 부추를 넣고

잘 섞어 준 후

아삭함이 살아 있도록

불을 바로 꺼주세요.

 

*혹시라도 간이 부족하면

굴소스를 넣어 주셔도 됩니다.

저는 간이 좀 약한 것 같아

굴소스를 추가했어요.

 

 

튀겨 놓은 두부와

땅콩 분태까지 뿌려주면

그럴싸한 비주얼의

팟타이가 완성됩니다.

 

 

남편이 사다 놓은 라이스 누들로

맛있게 만들어

혼자 냠냠 해치웠네요 ㅎㅎ

 

 

타이 음식점에 가면

팟타이는 꼭 시키는 사람으로서

오늘도 배 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아래는 두부면으로 만든

다이어트 팟타이 레시피입니다

 

 

 

 

재료 듬뿍 넣고 맛있고 쉽게 팟타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의 요리는 바로바로 팟타이예요. 가끔 태국 음식점 가면 빼먹지 않고 팟타이는 꼭꼭 시켜 먹는데 요즘 태국 음식점 방문을 못했네요. 😢 시판 팟타이 소스로 만들면 더 쉽지만

arimarim.tistory.com

 

수미네 반찬 태국식 볶음밥 만들기 홍석천 레시피

오늘의 요리 수미네 반찬에 태국 요리 대가인 홍석천 님이 나와서 필살기인 태국식 달걀 볶음밥 레시피를 알려 주셨더라고요. 레스토랑 운영하면서 직접 판매하셨던 레시피를 알려주시다니 집

arimarim.tistory.com

 

푸팟퐁 커리 만들기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태국의 맛!

오늘의 요리 유투버 자취요리신 님의 레시피로 푸팟퐁 커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댓글 반응도 너무 좋고 준비할 재료도 그렇고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푸팟퐁 커리 재료 크래미 부침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