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편스토랑에 류수영 님이 나와
여러 가지 간식 레시피를 알려줬는데요.
그중에 집에 재료가 다 있던
떡꼬치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한판떡꼬치 재료

떡볶이떡
대파
밀가루
소금
생수
식용유

통깨

 

한판 떡꼬치 소스


설탕
고추장
케첩
참기름



01

대파는 두대를 씻어
떡볶이 사이즈에 맞춰 썰어주세요.

*대파는 없으면 꼭 안 넣어도 됩니다.
저는 류수영 님의 레시피에서
양을 반으로 줄여 만들었어요.

 


02

*중요*
팬을 달구지 않은 상태에서
떡볶이 떡을 올려주세요.

썰은 대파도 중간중간 끼워줍니다.
재료가 겹지치 않게 해 주세요.


03

그 위에 식용유를 두르고
강불로 불을 켜주세요.


04

지글지글 기름이 달아오르면
중불로 줄이고 3~4분 튀겨주세요.

 


05

떡이 튀겨지는 동안
밀가루 3큰술
소금 한 꼬집
물 120ml을 넣고 섞어주세요.

*저는 양을 줄여서 만들었어요.


06

밀가루 물을 떡 위에 둘러가며 부어주세요.


07

중약불로 줄여 5분간 지져줍니다.


08

떡꼬치 소스

설탕 4큰술
참기름 3큰술
케첩 3큰술
고추장 2큰술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어주세요.

*만들어 먹을 때마다 편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떡꼬치 소스는 한 번에 많이 만들어 뒀어요.

 

 


09

팬에서 이렇게 흔들리면
뒤집어 주세요.


10

저는 양을 적게 해서 뒤집개로 충분히 뒤집혔는데
큰 팬에 양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접시를 올려 뒤집어 주세요.

 

뒤집기 전에 식용유를 조금 더 추가하는데

저는 식용유는 더 안 넣었어요.

뒷면도 3분간 튀겨줍니다.

*부서지지 않게 뒤집는 게 중요해요.


11

접시로 옮겨
만들어 둔 소스를 취향껏 발라주고
통깨를 플렉스 해줍니다.


한판 떡꼬치!
이름을 너무 잘 만든 것 같아요.
비주얼도 너무 좋지 않나요?


먹어보니 맛도 너~어~무 맛있어요.
바삭하고 쫄깃 쫀득하고
떡꼬치 소스도 완전 취향저격이에요.

 

밀가루 물을 만드니
떡 하나하나 뒤집지 않아도 편하게 구울 수 있고
아이디어가 완전 남다릅니다.
편하고 맛있는 레시피 알려준
류수영 님께 감사감사♡
아이 간식으로
어른 간식으로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닭꼬치 만들기 양념 닭꼬치, 튀김 닭꼬치, 떡꼬치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닭꼬치가 먹고 싶다고 만들어 달라해서 데리야끼 닭꼬치에 마요네즈 뿌린 거 만들려고 했더니 무슨 소리냐며 튀김 닭꼬치 안먹어 봤냐며 자기는 학교 앞에서 3년을 튀김 닭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 떡볶이 만들기 너무 맛있잖아!

오늘의 요리 티친님들 티스토리 방문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로제 떡볶이~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아내가 로제 떡볶이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넣어도 보고 빼 보기도 하면서 여러 번의 연구 끝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