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꽤 오래전에 (약 9년 전?)
노오븐 다이어트 고구마빵 레시피가

한참 유행했던 적이 있어요.
저도 다이어트 간식으로 만들어 먹겠다고

휘핑기가 없어서

손으로 죽어라 휘핑 쳤던 게 기억나네요 ㅎㅎ

9년전 만들었던 고구마빵 사진이

아직 남아있어요 ㅎㅎ
암튼 쪄 놓은 고구마를 보니

오랜만에 노오븐 고구마빵이 만들어 먹고 싶어
9년 전보다 더 맛있고 부드럽게 만들어 보았어요.

 



전자레인지 고구마빵 재료

작은 고구마 2개
계란
그릭요거트

선택- 꿀, 견과류, 말린 과일



01

고구마는 너무 크지 않은 걸로
두 개 쪄서 준비했어요.


02

고구마 껍질을 깐 후
마구 으깨주세요.


03

그릭요거트 2큰술을 넣어줍니다.


04

기호에 따라 꿀을 넣어주세요.
저는 한 바퀴 둘러주었어요.


05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노른자만 세 개 고구마 쪽에 섞어 주세요.


06

볼에 담은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이때 견과류나 건과일을 취향껏 넣으셔도 좋아요.


07

계란 흰자 3개는 휘핑기를 이용해
뿔이 올라올 정도로
머랭을 단단하게 쳐 주었어요.

*다이어트용으로 만드는 고구마빵이 아니라면
흰자에 설탕을 2큰술 정도 넣고 머랭을 쳐주세요.
고구마 빵을 달달하게 드실 수 있어요.


08

머랭에 고구마 반죽을 세 번 정도 나눠 넣어가며
주걱으로 살살 섞어 주세요.
주걱으로 11자를 그려가며 섞어줍니다.

*원래는 반대로 반죽에 머랭을 세 번 정도 나눠가며 섞는 게

더 좋지만 반죽을 너무 작은 그릇에 하는 바람에

머랭에 반죽을 섞었어요.

 


09

전자레인지용 그릇 바닥과 옆면에

버터나 식용유를 발라주세요.


10

반죽을 담고 윗면이 평평해지도록

그릇을 탁탁 내리쳐 줍니다.


11

랩을 씌우거나 뚜껑을 살짝 닫은 상태에서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주세요.
뾰족한 걸로 찔렀을 때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성입니다.

*반죽은 두 번에 나눠 돌렸어요.


뻑뻑한 밤고구마의 맛있는 변신!
보들보들 촉촉한 고구마빵 두 개가 완성됐어요.


생크림까지 발라서 예쁘게 잘 꾸미면
고구마 케이크 맛이 날 것 같아요.


역시 꿀도 넣길 잘한 것 같은 게
아이도 남편도 잘 먹더라고요 😍

 

색다른 고구마 요리
다이어트용 간식을 찾는다면
노오븐 고구마빵 어떠세요?



 

 

 

노오븐! 전자레인지 단호박빵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고구마랑 단호박으로 전자레인지 빵을 만들어 봤었는데 흰자로 머랭을 따로 치느라 귀찮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한의사 김소형 채널에서 단호박 빵 만드는 걸 보니 흰자 머

arimarim.tistory.com

 

 

고구마스프 만들기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은 냉장고 파먹기로 뭘 할까 살펴보니 쪄서 안 먹고 냉동해 놓은 고구마가 보입니다. ㅎㅎ (빨리 안 먹을 거 같으면 죄다 냉동실로...) 무튼 오늘의 냉파는 고구마로 정해졌습니

arimarim.tistory.com

 

 

고구마 에그슬럿 만들기 고구마 계란 빵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으로 추천!

오늘의 요리 유지어터(?) 남편 도시락에 넣어 줄 간식으로 고구마 에그 슬럿을 만들었어요. 고구마 에그슬럿은 보통 움푹한 그릇에 만들어서 바로 퍼 먹기에는 좋지만 회사에 가져가기는 애매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