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고구마로 아이 간식을 만들어 주려고 찾아보다
유튜브에서 식탁일기 님의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삭한 고구마 스틱 만들기를 보았어요.
비주얼도 완전 구운 감자, 구운 고구마 과자 같고
재료도 복잡하지 않아

아이 간식으로 따라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구마 스틱 재료

고구마 200g
중력분
설탕
무염버터



01

고구마는 하나만 사용할 거예요.
저는 찌는 김에 집에 있는 고구마 다 쪘네요 ㅎㅎ


02

고구마가 아직 뜨거운 상태에서

껍질을 벗기고 마구 으깨주세요.


03

고구마가 아직 따뜻할 때
무염버터 50g을 넣고 섞어주세요.


04

설탕 2큰술을 넣고 반죽을
다시 한번 섞어주세요.


05

중력분 100g을 넣고 주걱을 이용해
대충 섞어주세요.


06

손으로 반죽을 한 덩어리로 만들어 줍니다.

 


07

커다란 지퍼백에 넣고
손으로 살짝 눌러주세요.


08

밀대를 이용해 얇게 펴주세요.

(저는 27cm × 35cm 지퍼백을 사용했는데

저처럼 전부 밀대로 펴지 말고

지퍼백 윗부분은 접어서 그 안에서만 반죽을 펴주세요.

이번에 만들어보니 제가 반죽을 너무 얇게 핀 거 같아요ㅜㅜ )

냉장고에서 40분간 넣어주세요.


09

노른자 1개에

우유나 물 1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10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
가위로 지퍼백 양옆을 살살 잘라 주세요.


11

반죽 위에 만들어 놓은 계란물을 발라주세요.


12

스크래퍼로 반죽을 잘라주세요.

저는 너무 넓게 잘라서

제가 자른 것보다 폭을 더 좁게 자르는 걸 추천합니다.


13

나란히 팬닝 해주세요.

저는 반죽이 너무 얇아서 흐물흐물

옮기는데 자꾸 찢어져서 애먹었네요ㅜㅜ


14

예열된 오븐에 180° 20분 구워주세요.

제가 사용하는 건

오븐 겸 에어프라이어인데

제시된 시간보다 약간 더 구우니까 색이 났어요.


한참 식혔다 먹어야 바삭바삭해요.
근데 식탁일기 님이 만든 고구마 스틱이랑

비주얼이 달라도 너무 다르네요 ㅋㅋㅋ
그 분건 완전 밖에서 파는 건데

제가 만든 건 누가 봐도 홈메이드 😂


계란물도 완전 뭉쳐지게 발라서

색도 일정하게 나오질 않았어요😢


근데 또 맛은 엄청 좋네요.
버터풍미에 달콤함 바삭함까지 더해져 아주 맛있어요.
아이가 한입 먹더니 자기가 다 먹고
더더더더 키 클 거라고 ㅎㅎ
남편은 먹더니 자기 스탈이라고
회사에 간식으로 싸달라고 하더라고요.

반죽두께 너무 얇지 않게 하고

계란물도 꼼꼼하게 잘 발라서

예쁜 모양 나오도록 다시 한번 도전하고 싶은데  

그래도 식탁일기 님 같은 비주얼은 어려울 것 같아요😢
무튼 이거 진짜 맛있으니까

고구마가 집에 많은 분들은 간식으로 꼭 만들어 보세요.


 

 

 

 

바삭바삭 고구마 롤칩 만들기, 두 번 드세요~ 세 번 드세요~

오늘의 요리 정호영 셰프님 레시피에서 너무나 맛있어 보이는 고구마 롤 맛탕을 발견했어요. +_+ 완전 아이 간식으로도 딱이겠구나 싶어 열심히 만들어 봤어요. 고구마 롤 칩 재료 고구마 식용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