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저는 검은콩에 진심인 사람입니다 ㅎㅎ
흰머리가 자꾸 세력을 확장하고
머리숱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어요...ㅠ_ㅠ
그래서 검은콩을 계속해서 꾸준히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
검은콩이 탈모예방에도 좋지만
단백질도 많고 두뇌건강 등에도 좋아서
아이도 자주 먹이고 싶은데
홈메이드 검은콩 두유는 잘 안 먹더라고요ㅜㅜ
근데 한국에 갔을 때 인터넷으로 검은콩 가루 시킨 거는
우유에 타주면 잘 먹길래
집에서 만들어 보았어요.
호주에는 서리태가루 파는 곳이 없으니
아이 먹이려면 직접 만드는 수밖에 없네요.



검은콩가루 재료

검은콩


 


01

검은콩은 밥 한 공기 양 정도 준비했어요.


02

검은콩은 세 번 정도 깨끗이 씻어주세요.
이때 둥둥 뜨는 검은콩이 있다면 버려줍니다.


03

한 시간 동안 불려주세요.


04

한 시간 동안 불린 검은콩은
5분 정도 체에 밭쳐
물기를 어느 정도 빼주세요.


05

찜기에 검은콩을 올리고
물이 끓어오르는 시점부터
15분 동안 쪄주세요.


06


15분 후 뚜껑을 열고
물기가 날아가도록 한참 식혀주었어요.


07

이제 30분 동안 약불상태에서
중간중간 저어줘 가며
타지 않도록 볶아주세요.

볶아놓은 상태 (넓게 펼친 상태) 그대로
또 한참을 식혀주세요.
식으면서 더 바삭해집니다.

*30분 볶는 동안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할 건
왜 사서 고생인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 😂


08

잘 갈리는 믹서에 넣고
여러 번 나눠가며 곱게 갈아줍니다.


09

원하는 상태의 서리태 가루가 나오면
통에 담아주세요.


저는 이렇게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며 꺼내 먹고 있어요.
우유에 타먹고 요거트에도 넣어 먹고요.

 

제과제빵할 때 조금씩 넣어도 좋겠네요.

 

서리태를 이렇게 가루로 만들어 우유에 타주니

아이가 다시 검은콩을 잘 먹네요 :)

 

근데 저희 아이가 또 호두나 견과류를 잘 안 먹어서
다음번에는 견과류도 같이 갈아볼까 해요.
대신 이번처럼 쪄서 30분 동안 볶지는 않고
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할래요 ㅎㅎ

 

 



검은콩 서리태 효능

모발 건강과 성장 탈모예방
고단백 저열량식품
피부미용
피로해소 면역력 증진
항암작용 노화예방
뼈건강에 도움
혈관 속 콜레스테롤 제거
변비예방
두뇌건강


 

 

 

 

 

 

 

구월의 아침 검은콩 가루 서리태 가루 검은콩 분말

블랙푸드의 대표주자 서리태 호주에서 서리태를 불렸다 갈아서 열심히 먹던 나는 한국에서는 편하게 서리태 가루를 시켰다. 구월의 아침이라는 곳 제품으로 골랐는데 많은 검은콩 가루 2021년

arimarim.tistory.com

 

 

볶은 검은콩 볶은 병아리콩 볶은 혼합 5곡 건강 간식 추천

아이에게 줄 건강간식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호주에서 검은콩을 에프에 튀겨주면 잘 먹던 게 생각이 났다. 혹시 온라인에 파는지 찾아보니 역시나 판매하고 있었다. 볶은 검은콩을 주문하

arimarim.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검은콩 볶음 만들기 우리 집 건강 간식

오늘의 간식 제가 검은콩 두유와 함께 먹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검은콩 볶음을 소개합니다. 꾸준히 먹어야 제일 좋은데 한참 먹다가 또 안 먹다가 요즘 다시 열심히 먹고 있어요. ㅎㅎ 검은콩 볶

arimarim.tistory.com

 

 

홈메이드 검은콩 두유 만들기 자라나라 머리 머리!

오늘의 요리 아기가 두유를 좋아하는데 첨가물도 좀 걱정이고 어차피 저도 검은콩을 꾸준히 먹어야 되기 때문에 검은콩으로 두유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유튜브에서 알토란을 보고 양만 조절

arimarim.tistory.com

 

 

콩국수 만들기 불리지 않고 만드는 진하고 시원한 검은 콩국수

오늘의 요리 흰머리를 예방하기 위해 서리태를 갈아먹고 있는데요. 좀 색다르게 먹고 싶어 검은콩으로 콩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진하게 먹을 수 있어 좋네요. 검은 콩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