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아기가 두유를 좋아하는데

첨가물도 좀 걱정이고

어차피 저도 검은콩을 꾸준히 

먹어야 되기 때문에

검은콩으로 두유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유튜브에서 알토란을 보고

양만 조절해서 만들어 봤어요


재료- 검은콩(서리태), 아몬드, 소금, 올리고당


 

01

 

다른 검은콩들 보다 맛있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서리태로 1컵을 준비했어요

 

 

 

02

 

서리태는 깨끗이 씻어서

콩 두배의 물을 넣어

10시간 이상 불려 주세요

저는 자기 전에 불려 놓고

다음날 만들었어요

 

*콩 불린 물은 버리지 말아 주세요!!

 

 

03

 

냄비에 서리태와 불린 물을 함께 넣고

뚜껑을 연 상태에서

15분간 삶아 주세요

센 불에서 삶다가 물이 끓으면

중 약불로 조절해 주시고

중간중간 거품은 걷어내주세요

 

*다 삶아지면 물과 콩을 분리해서

한 김 식혀 주세요

믹서에 갈 때 물 양을 조절하기 위함인데

저는 물이 어차피 너무 적길래

그냥 그대로 식혔어요

 

 

04

 

아몬드는 반 컵을 준비해서

팬에 살짝 볶아 줬어요

 

*알토란에서는 볶은 땅콩을 사용했는데

없어서 그냥 아몬드로 대체했어요

 

 

05

 

믹서에 콩과 삶은 물을 넣고

갈아 주다가 소금 약간과

올리고당을 기호에 맞게 넣고

다시 한번 갈아 주세요

 

 

 

06

 

저는 콩 삶은 물이 너무 적어서

생수를 더 추가해 가면서 갈아 줬어요

 

 

 

엄청나게 찌이이인~한

두유가 완성됐어요

한 잔 다 마셨더니

포만감도 장난 아니네요

근데 맛이 두유보다는 선식에 가깝더라고요

 

 

 

좀 더 두유처럼 마셔 보려고

두 국자 정도 따로 퍼서

물이랑 올리고당을 더 넣어서

믹서로 다시 한번 섞어 줬더니

그나마 좀 더 시판 두유랑 비슷했어요

사진으로 차이가 느껴지나요??

암튼 첫날은 아기 홈메이드 두유 먹이기에 실패하고

둘째 날은 반 컵 먹이기에 성공했네요 

뿌듯 뿌듯

 

 

예전에도 검은콩 포스팅하면서

권팔순 할머님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

성함은 팔순인데 칠십 대 이신 게 재밌어요 ㅎㅎ

암튼 검은콩을 주스로 만드셔서

20년을 꾸준히 드시다니...

게다가 헬스도 열심히 하시고

음식도 배고플 때만 조금씩 소식하시고

로얄젤리도 드시고 하시는데

목주름도 없으시더라고요

저는 흰머리라도 예방하기 위해서

검은콩 두유라도 정말 꾸준히 먹어 봐야겠어요~!!

 

 

 

 

 

 

아침에 먹기 좋은 영양만점 검은콩죽 만들기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서 김소형 한의사 선생님 채널을 보다가 검은콩죽을 만드는 걸 보게 됐어요 안 그래도 흰머리 때문에 ㅋㅋ 검은콩 많이 먹어야 되는데 죽으로 먹으면 좀 더 쉽게 많이 먹을

arimarim.tistory.com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영양 간식 (서리태 & 병아리콩)

서리태는 항상 밥에만 넣어 먹다가 우리 박보검 배우님♡이 서리태를 즐겨 먹는다는 인터뷰와 이영자 언니가 서리태 콩물을 추천한것! 또 내 몸 사용 설명서를 우연히 봤는데 칠십대이신 권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