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영양 간식으로 수제 핫바를 만들어 봤어요

아기 유아식으로 수제 어묵을

만들어 주느라

여러 번 만들어 봤더니

노하우가 생기네요

 


재료- 흰 살 생선, 새우, 오징어, 당근, 양파

깻잎, 계란, 미림(맛술)

전분, 밀가루, 소금, 설탕, 후추, 튀김 오일


 

 

01

 

흰 살 생선이 필요한데

저는 호키 필렛을 250g 사용했어요

 

*오징어랑 새우보다는

양을 많이 하되

또 너무 많으면 맛이 없더라고요

비율을 잘 맞추는 게 중요해요

 

 

02

 

오징어 150g과 새우 150g도

준비해 주세요

오징어는 몸통 껍질을 벗겨서 사용했어요

 

 

 

03

 

흰 살 생선에 가시가 없는지

잘 확인해주고

오징어, 새우, 계란 1개

미림이나 맛술 쪼르륵 따라서

믹서에 갈아 주세요

 

*한 번에 잘 안 갈리니 여러 번 나눠서

갈아 주세요

 

 

04

 

야채는 넣고 싶은 걸로 준비해서 

넣어 주세요

저는 양파, 당근, 깻잎을 다져 넣었어요

 

밀가루 2큰술, 전분 2큰술

설탕 1 티스푼, 소금 2 티스푼 넣어서

열심히 치대 줬어요

 

 

05

 

반죽이 질다 싶어서

밀가루를 추가해 주면서

쫀득하게 반죽해줬어요

밀가루 3큰술 정도 더 넣었네요

 

반죽은 완성해서

두 시간 동안 냉장고에

숙성시켜 줬어요

 

*흰 살 생선 양이 너무 많거나

반죽하자마자 튀기면 조금

뻣뻣(?) 하더라고요

 

 

06

 

기름을 1큰술 넣어 줄 건데

튀기기 바로 전에 넣어서

섞어 주는 게 좋아요

 

 

07

 

기름 올랐나 볼 겸

반죽 간이 잘 맞는지 볼 겸 해서

한 조각 튀겨 먹어 보고

간을 미리 봐주세요

너무 싱거우면 케첩 뿌려도

맛이 부족하더라고요

 

 

 

*이거는 지난번에 만들었던 건데

반죽 양을 너무 많이 만들어서

빨리빨리 튀기려고

큼직하게 했더니 속까지 잘 안 익어서

애먹었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작게 만들어 튀겼어요

 

 

08

 

반죽을 스크래퍼나

칼로 펼친 후

일자로 접어 주세요

 

시장 왔다 갔다 하면서

핫바 만드시는 거 본 적이 있어서

비슷하게 따라 해 봤네요 ㅎㅎ

 

 

09

 

강불로 해놓고 튀기면

색이 너무 금방 나니

중 약불에 맞춰서 튀겨 주세요

 

 

 

저랑 같은 반죽 양으로 만들면

이 정도 나와요

하나는 집어 먹음~

너무 많으면 냉동고에 얼려 놓고

먹을 만큼 꺼내서 돌려 먹어도 좋아요

 

 

 

케첩 콕콕

머스터드 콕콕 찍어먹으면

환상이네요 :)

 

 

 

청양고추 넣으면 

훨씬 맛있는데

이번에는 안 넣고 만들었어요

가운데 치즈나 맛살, 소시지 등

넣고 말아도 좋을 거 같아요

 

아기는 이 맛있는걸

쪄줘도 구워줘도 튀겨줘도

예전이나 지금이나 입에 갖다 댈

생각 조차 안 하네요

오랜만에 만들어서 하나라도

먹어 줄줄 알았는데 ㅠㅠ

그럴 때마다 완전 힘 빠짐요

 

 

청양고추나 듬뿍 넣고 만들걸 그랬어요...

 

 

 

 

 

 

 

맛있는 삼치를 더 맛있게 삼치간장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삼치로 간장조림을 만들어 먹으려고 몇 마리 있나 냉동고를 뒤져보니 고작 반마리가 남았더라고요 ㅎㅎ 이 날은 다른 반찬들도 만들어놔서 반마리라도 조림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arimarim.tistory.com

 

 

뜨끈 뜨끈 국물이 진한 어묵탕 끓이기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떡볶이와 먹기 위해 뜨끈하게 어묵탕을 끓였어요 신애라 님 유튜브 채널에 있는 어묵탕 육수를 참고하다가 제목에는 분명히 초간단이라고 하셨는데 오만가지가 다 들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