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 베이킹

 

마가렛트 박스 뒷면에 보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마가렛트 레시피가 있어요

설탕 좀 덜 넣고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줄 겸

만들어 봤어요

 


재료- 버터, 피넛버터, 아몬드 분말,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계란

설탕, 소금, 땅콩 분태, 계란물


 

 

01

 

버터 100g, 피넛버터 30g, 아몬드 분말 70g,

박력분 140g,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계란 1개, 설탕 80g, 소금 한 꼬집

땅콩 분태 20g을 준비해 주세요

 

버터와 땅콩잼, 계란은 실온 상태로 

준비해 주세요

 

 

02

 

버터 100g, 피넛버터 30g, 설탕 80g,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먼저 부드럽게 풀어 주세요

 

*저는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로 대체하고

아이가 먹을 거라 60g만 넣었어요

 

 

 

03

 

계란 1개와 아몬드가루 70g을 넣고

충분히 섞어 주세요

 

*계란은 껍질 무게까지

65g짜리로 사용했어요

 

 

 

04

 

박력분 140g, 베이킹파우더 1 티스푼을

체에 쳐서 넣은 후

주걱으로 섞어 주세요

 

*저는 계란이 좀 큰 거 같아서

밀가루 10g을 추가로 넣어 줬어요

 

 

05

 

땅콩 분태 20g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 후

반죽이 차가워질 때까지

잠시 냉장 보관해주세요

 

 

 

06

 

차가워진 반죽을 꺼내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서

납작하게 눌러 모양을 만든 후

오븐 팬 위에 유산지를 깔고

올려 주세요

 

저는 반죽을 40g씩 사용했더니

딱 맞더라고요

대신 사이즈는 큰 마가렛트가 됐어요

 

 

 

07

 

스크래퍼로 마가렛트의 상징인

격자무늬를 만들어 주고

계란물을 얇게 발라 주세요

 

180도에서 약 15분 정도 구워 주세요

 

빅 사이즈 마가렛트

 

저는 170도에서 약 15분 구웠는데

색이 너무 많이 났어요 ㅠㅠㅠㅠ

중간중간 분명히 체크했는데

색이 갑자기 확 나있어서 깜놀!

 

한 김 식혀서 먹어보니

설탕 20g 덜 넣었다고 단맛이 거의 없더라고요

슈퍼에서 사 먹는 마가렛트 맛보다는

촉촉한 빵 같았어요

 

 

 

윗부분은 바삭한데

아랫부분이 촉촉한 게 마음에 안 들어서

에어프라이어에 조금 더 돌린 후

한 김 식혀보니

좀 더 내가 아는 마가렛트 식감에 가깝더라고요

속은 촉촉~

 

어쨌든 덜 달게 만들었어도

아기가 잘 먹더라고요

너무 달달한 간식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아이 간식으로 

설탕 조절해서 만들어 드실 분은

한번 만들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기

홈 베이킹 요즘에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었다는 인증 글이 여기저기 보이길래 레시피를 봤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베이킹 손 놓은 지 오래됐는데 이건 만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