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가볍게 맥주 마시고 싶을 때면

멕시칸 음식점 구즈만 Y 고메즈에서

이것저것 사다가 맥주랑 먹었었는데

지금은 이사 온 집이랑 너무 멀어져 버려서

못 간 지 한참 됐네요... 😥

그래서 가끔 야매로 만들어 먹는답니다 ㅎㅎ

 

 

 

얼마 전에 콜스에서

사워크림이나 생크림을 하나

무료로 가져가라길래

사워크림을 가져왔는데

집에 와서 생각해 보니

생크림이 더 필요하더라고요ㅠㅠ

 

무튼 이왕 가져온 거

나쵸 즐겨먹는 남편 때문에

집에 항시 나쵸가 있어서

오랜만에 구즈만 Y 고메즈 스타일로

만들어 봤네요


재료- 양파(선택), 아보카도, 토마토, 소금, 후추

레몬즙, 사워크림, 할라피뇨(선택)

고기, 올리브 오일


 

01

 

양파 반개를 찹찹 썰어서

반은 물에 담가 매운 기를 빼주고

반은 고기 볶음 할 때 넣게

한쪽에 잘 놓아 주세요

 

*양파 필수는 아니에요

선택 가능~

 

 

 

02

 

잘 익은 아보카도 1개를

포크나 다른 도구를 이용해

으깨 주세요

 

 

03

 

매운맛을 뺀 양파와

씨를 빼고 찹찹 썰어준 

토마토 반개

레몬즙 1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

후추 약간

소금 0.5~0.8 티스푼을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할라피뇨도 약간 다져 넣었는데

생략 가능해요

 

*과카몰리가 약간 짭짤해야

나쵸랑 먹을 때 맛있기 때문에

소금을 0.5~0.8 티스푼을 넣어 

입맛에 맞게 잘 조절해 주세요

 

 

 

04

 

구즈만 Y 고메즈에서 올려주는

고기는 만들기가 힘드니까

다진 고기를 넣어 주려고 했는데

마침 똑 떨어져서

소고기가 보이길래 얇게 썰어서

남은 양파랑 볶아 줬어요

소금으로 간도 짭조름하게 맞춰 주세요

 

 

 

05

 

접시에 나초 먹을 만큼 올리고

사워크림은 통에 옮겨서 뿌려주고

볶은 고기 올리고

과카몰리 올리고

주변에 토마토까지 뿌려주세요

 

*블랙빈 통조림도 있으면

넣어주면 좋아요

저는 별로 안 좋아해서 생략했어요

 

 

 

비주얼은 많이 다르지만

그래도 맛있어요 👍

 

 

집에 맥주가 없어서

이 좋은걸 그냥 간식으로 먹은 게

아쉽네요 😭

 

 

 

 

 

 

 

 

맥주랑 먹어도 그만인 새우 퀘사디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많은 또띠아 요리 중 하나인 퀘사디아를 만들었어요 함께 간단하게 만들어 봅시다! 재료- 새우, 양송이 버섯, 파프리카, 양파, 캔 옥수수 등 넣고 싶은 야채, 또띠아 모짜렐라

arimarim.tistory.com

 

 

 

호주 타코 키트로 쉽게 만드는 타코 요리

타코킷은 울월스나 콜스 멕시칸 푸드 쪽에서 쉽게 찾을수 있어요 먼저 요 제품은 원나잇 인 멕시코구요 마일드로 사와봤어요 만드는법도 간단 하답니다👍 우선 민스 500그람을 갈색이 될때까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