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카페

 

냉동실에 지난번에 팥 삶아 놓은 게

남아있어서 빙수를 만들기 위해

팥 앙금과 지퍼백 우유 빙수를 만들었어요

집에 빙수 기계가 없을 땐

저처럼 지퍼백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재료- 우유, 연유, 지퍼백

팥앙금이나 원하는 토핑


 

01

 

우유와 연유를 달달하게 섞은 후

지퍼백 담아 꼭꼭 잠가 

냉동실에 눕혀서 얼려 주세요

 

* 지퍼백에 담을 때

우유 양을 적게 담아야

나중에 밀대로 밀거나

때릴 때(?) 좋아요

 

 

 

02

 

냉동실에 있던 팥앙금이 370g 남았길래

종이컵 기준으로 물 한 컵 반 넣고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2~3큰술 정도 넣고 센 불에서 팔팔 끓이다가

중 약불로 줄여 가끔씩 저어가면서 계속 끓여 줬어요

원하는 농도가 나왔을 때

물엿을 한 큰 술 넣어서 섞어 주고

불을 끄고 한 김 식혀 주세요

 

👉팥 삶는 법

 

 

*저는 미리 삶아 놨던 팥이라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03

 

우유 빙수가 냉동고에서 꽁꽁 얼었으면

밀대로 밀어서 부셔 주거나

방망이로 두드려 주세요

 

저는 팥 위에 연유 뿌리면

안 예쁠 거 같아서

우유 빙수 위에

연유를 먼저 뿌려 줬어요

 

 

 

그 위에 팥앙금도 올리고

떡 살 때 따라왔던

콩고물도 올리고

아이스크림도 올려 줬네요

팥 빙수에 들어간 떡을 좋아하는데 

없으니 뭐...

그냥 집에 있는 거 다 올렸어요 ㅋㅋ

 

 

망고랑 치즈케이크 잘라 올려서

망고 치즈 빙수 해 먹어도 👍

우유에 녹차가루 섞어서

녹차빙수도 가능해요 ㅎㅎ

 

홈메이드 우유 빙수의 단점

빨리 녹는다 😭

재빨리 만들고 재빨리 먹어야 된다는

단점은 있어요 ㅎㅎ

 

 

 

한 가지 더!

팥이랑 우유랑 올리고당이나 꿀이랑

적당히 섞어서 믹서에 갈아주면

비비빅 맛 나는 팥 라떼 뚝딱 완성이요 :)

 

 

 

 

 

 

팥죽 끓이는 법과 팥의 효능

오늘의 요리 팥 700g을 삶아서 팥 크림수프도 만들고 아기 찐빵에 앙금으로도 만들어 넣고 이번에는 팥죽을 만들었어요 근데 아직도 팥이 남아 있다는 거... 재료- 팥, 물, 소금, 설탕, 찹쌀가루 or

arimarim.tistory.com

 

 

건강에 좋은 팥으로 만든 팥 크림 수프

오늘의 요리 옛날 옛날 한 옛날에 어느 프로 인지도 기억이 안 나는데 한 요리 실력 하시는 김가연 님이 임요환 님 뭐 이것저것 만들어 준다고 말하면서 팥으로 크림수프도 만들어 준다는 걸 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