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호주에 있는 한국 엄마들한테도

핫한 호주 가이버님 채널을 보다가

계란, 설탕, 우유 세 가지 재료만으로

푸딩 만드는 걸 보게 됐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크게 어려워 보이지도 않고

무엇보다 맛있어 보여서 ㅎㅎ

저도 만들어 봤어요 


재료- 흑설탕, 실온 계란2, 우유, 물 


 

01

 

한국은 흑설탕

호주는 브라운 슈가 3큰술(75g)을

수북하게 냄비에 담아서 펼쳐주세요

 

물도 미리 옆에 준비해 주세요

 

 

02

 

중불로 녹이다

반 이상 녹으면 숟가락으로 

잘 저어 주세요

 

 

* 카라멜 소스 만들 때

냄비는 안 태울 수가 없다고 해요 ㅎ

엄마랑 같이 살면 등짝 스매싱 각

 

 

03

 

완전히 덩어리가 없을 때까지 녹여주세요

(살짝 타는 듯 하나 탄맛이 들어가야 된다고 해요)

덩어리가 하나도 없고 설탕이 보글보글 끓으면

물을 1큰술 넣어 주세요

다시 뽀글뽀글하면 저어주고 다시 물 1큰술

다시 뽀글 뽀글 하면 저어주고 물 1큰술 넣어 저어주고 불을 꺼주세요

총 3큰술 넣어 주시는 거예요

 

이거는 사진 찍으면서

하기가 진짜 힘들었네요 

 

 

04

 

바닥이 커버될 정도로만 넣어

한편에서 굳혀 주세요

 

엿같이 굳기 전에

빨리빨리 후딱후딱 부어주기!

 

용기는 내열 용기 사용해 주세요~

 

 

05

 

우유 400ml에 설탕 50g을 넣어

저어주고

전자레인지에 뚜껑 없이 3분 정도 돌려주세요

 

*저는 이 우유 푸딩을 두 번 만들어 봤는데

호주 가이버님이 여기서 흑설탕 넣으시길래

저도 흑설탕 넣었는데

푸딩 색이 갈색빛이 돌아서

두 번째 만들 때는 흰 설탕(설탕 대체제) 사용했어요

 

 

06

 

실온 상태 계란 두 개를

최대한 거품이 나지 않게 풀어주고

전자레인지에 돌린 우유를 넣어 섞어 주세요

 

우유와 계란 섞은 것을

체에 총 두 번 걸러 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우유는 70도가 넘지 않게 해 주세요

 

 

07

 

그릇에 나눠 담고

랩을 씌워 주세요

 

ㅡㅅㅡ V 돼지같노...

 

08

 

프라이 팬에 물은 바닥에 2cm 정도 부어주고

끓으면서 달그락 거리는 소리를

방지하기 위해 키친타월 같은 거 하나를 깔아 주세요

 

높아서 맞는 뚜껑이 없으면

믹싱볼로 덮어 주세요

 

센 불로 8~10분 정도 익혀 주세요

 

 

*호주 가이버님은 총 4개의 그릇에

나눠 담아서 8~10분 정도 익혔는데

저는 큰 그릇에 담았기 때문에

물을 더 넣고 20분 정도 쪄 줬어요

 

 

09

 

흔들었을 때 찰랑거리는 건 괜찮으나

흐르면 덜 익은 거예요

실온에서 완전히 식힌 후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차갑게 만들어 주세요

 

저는 이것저것 하느라 3시간 이상

뒀다 먹었네요

 

 

연두부와 간장 아님!

 

마땅한 그릇이 없어서

어쩌다 보니 대왕 푸딩이 완성됐네요 😁

그대로 퍼먹어도 됐는데

블로그를 위해 뒤집었어요 ㅎㅎ

윗면이 울퉁 불퉁하게 나와서 슬프네요 ㅠㅠ

 

 

한 번에 뜨고 싶었으나

흘쳐버림...

입에서 사르르 녹는 푸딩

넘나 맛있어요 :)

 

 

세 가지 재료만으로 이렇게

푸딩이 완성된다는 게 신기하고

쉬운 듯 어려우나

어려운 듯 쉬운 그런 레시피였네요~

 

 

 

 

 

 

 

연유 파베 초코렛 만들기

곧 있으면 밸런타인데이인 줄도 몰랐다가 다른 티친님이 초콜릿을 만든 걸 보고 저도 냉파 초코렛 만들기를 했어요 ㅋㅋ 곧 있으면 이사라서 하나라도 재료를 다 소진하기 위해 열심히 이것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