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에서는 새우버거를 맛보기 쉽지 않아요

그래서 먹고 싶으면 

한 번씩 만들어 먹고 있죠

새우 까스 여러 개 만들어 놓으면

패티로도 가능하고 반찬으로도 가능하니

활용도가 좋아요 :)

 


재료- 냉동 새우, 계란, 미림, 소금, 후추

밀가루, 전분

햄버거 빵, 상추, 양파, 마요네즈, 토마토, 소스


 

01

 

냉동새우를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해동이 완전히 됐을 때 사용하는 게 제일 좋아요

 

저는 500g 다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02

 

통새우가 씹히는 식감을 위해

새우 1/3은 남겨서 큼직하게 다져줬어요

 

 

03

 

남은 새우와 계란 1개, 미림 3큰술을 넣고

믹서에 갈아 주세요

 

 

 

04

 

간 새우와 다져 놓은 새우를 볼에 담고

소금 2 티스푼과 후추 약간

전분 2큰술을 넣고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치대 주세요

 

*새우만 넣는 것보다

흰 살 생선을 섞어야 반죽이 좀 더 쫀쫀해져서

모양 잡기가 쉬워요

 

 

05

 

동글동글 원하는 모양을 잡아 주세요

저는 버거 패티용으로 다 사용할 거라

패티용 모양으로 만들었어요

 

* 새우만 넣고 할 경우

반죽이 흐물흐물 하기 때문에

패티를 잠시 냉동해서 모양이 잡힌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좀 더 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06

 

밀가루 묻혀서 털어주고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묻혀 주세요

 

 

 

07

 

150~160도 온도에서 튀겨 주세요

 

저는 냉동해 놓고

필요할 때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사용하고 있어요

 

 

08

 

버거에 넣을 재료는

양파랑 상추, 토마토만 준비했어요

 

 

 

09

 

빵은 기름 살짝 둘러 구워주고

마요네즈를 발라 주세요

 

 

 

10 

 

버거 만드는 순서는 마음대로~

저는 패티 올리고

빅맥 소스랑 맛이 같아서

유명한 콜스 버거 소스를 뿌려줬어요

그다음 양파 올리고 상추 올리고

토마토까지 올려줬네요

 

 

치즈도 녹여서 뿌릴 뻔...

남편은 소스 저만큼 뿌리면 기겁하는데

저는 소스 파라 듬뿍 ㅋㅋ

 

 

커다란 새우버거가 완성됐어요

직접 만들어서 더 신선한 느낌~

통새우까지 씹혀서 더 맛있어요

 

 

이 버거빵은 좀 두꺼운 게 마음에 안 드네요

 

 

그래서 모닝빵 만들어둔 걸로

미니 새우버거도 만들었어요 :)

 

 

타르 타르 소스랑

새우 가스랑 간식으로 먹어도 좋아요

냉동실에 남은 거 또 꺼내 먹으러 가야겠네요 🐷

 

 

 

 

 

 

 

수제 어묵 만들기/ 수제 핫바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영양 간식으로 수제 핫바를 만들어 봤어요 아기 유아식으로 수제 어묵을 만들어 주느라 여러 번 만들어 봤더니 노하우가 생기네요 재료- 흰 살 생선, 새우, 오징어, 당근, 양파 깻잎,

arimarim.tistory.com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 만들기

오늘의 요리 워낙 근처에 햄버거 집이 많으니까 수제버거 안 만든지 2년이 넘었는데 오랜만에 꼭 만들어야 될 일이 생겼어요~!! 바로 이 불고기 버거 소스를 겟 했기 때문이죠 지난번에 금방 다

arimarim.tistory.com

 

 

 

중력분으로 모닝빵 만들기/ 디너롤 만들기 (손반죽)

오늘의 홈베이킹 빵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예전부터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고 싶었는데 어쩌다 보니 이제야 만들어 주게 됐네요 첫 빵은 모닝빵/디너롤로 선택했어요 빵은 보통 글루텐 함량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