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2013년에 만든 너트바 ㅋㅋ

 

요즘 아기가 견과류를 잘 안 먹어요. 😭

그래서 예전에 가끔 시리얼이랑

온갖 견과류들 넣고 

너트바 만들어 먹었던 기억이 나서

신박한 레시피를 찾아보다가

알토란 흑미 영양바 레시피를 발견했어요.

 

 


재료- 흑미, 종합 견과류, 조청 or 꿀 , 참기름


 

 

01

 

흑미 150g을 씻어

물기를 최대한 말려주세요.

 

 

 

02

 

흑미 물기가 마르는 사이

견과류 150g 준비해 주세요.

큰 견과류들은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저는 호박씨, 해바라기씨, 브라질너트

아몬드, 호두 이렇게 준비했어요.

 

 

03

 

조청 200g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꿀로 대체했는데

이미 만들기는 시작됐는데

꿀이 100g 남았더라고요. (덴쟝...)

그래서 올리고당이랑

설탕 1큰술도 넣어서 섞어 놨어요.

 

 

 

04

 

팬에 흑미를 넣고

타지 않게 섞어주면서 볶아주세요.

볶다 보면 어느 순간

흑미들이 팝콘처럼 펑펑 터져요.

 

흑미가 1/3 정도 튀겨지면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팬을 약간씩 흔들며 마저 튀겨주세요.

습기가 차지 않게 뚜껑을 가끔 열어서 

저어가며 흑미 팝콘을 만들어 주세요.

(저는 이 과정을 생략하고 조금씩 먹어 보면서

고소하게 완전히 볶였는지만 확인해 줬어요.)

 

 

 

05

 

흑미가 다 볶아지면

견과류도 넣어서 살짝 볶아주고

불을 끄고

초정을 넣어 섞어 주세요.

 

 

저는 불을 끄고 꿀+올리고당을 넣은 후

불을 다시 켜서 

되직해지게 조금 더 버무려 줬어요.

 

 

 

06

 

나중에 잘 떼지도록

틀에 참기름을 발라주고

볶은 재료를 부어주세요.

 

조청으로 했을 경우

실온은 약 5분

냉장고에서는 2~3분 굳혀 주세요.

저는 상태 봐가면서

20분 정도 굳혀줬어요.

 

 

07

 

너무 굳으면 자르다가 깨지기 때문에

단단하게 굳기 전에

말랑한 상태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누가 쫓아오는 것도 아닌데

아직 완전히 건조도 안된 상태에서

급하게 사진 찍고

다시 건조했네요. ㅎㅎ

 

한입용은 아기 거 :)

 

 

엄청 고소하고 맛있어요.

근데 좀 많이 달아서

다음번에는 당을 약간 줄여서 만들려고요.

흑미 팝콘도 이번에는 

과정을 제대로 안 했는데

다음번에는 뚜껑 닫고 제대로

팝콘 꽃 피워서 그대로 아기 간식으로 줘도 좋겠어요!

 

 

 

 

 

간단히 알아보는 흑미효능

 

항산화 물질 풍부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해독 작용

풍부한 식이섬유

당뇨병 예방에 도움

비만 예방 효과

눈과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

 

 

 

 

 

 

 

베이컨 에그롤 토스트/한입 쏙 토스트 만들기

예전에 회사 다닐 때 아침 일찍 회사 근처에 도착하면 시간도 남고 일찍 들어가기 싫어서 주변에 있던 파리바게트에 들어가서 한입 쏙 토스트를 사 먹고는 했어요ㅋㅋ 갓 나온 빵이 얼마나 맛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