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요즘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많이 보이는

찢어먹는 곰돌이 빵을 만들어 봤어요.

너무 귀여워서 아이가 좋아할 거 같더라고요.

귀찮지만 아이가 좋아할 얼굴을 생각하면

몸이 움직여져요. 😊

 


곰돌이 캐릭터 빵 재료

 

강력분 300g

설탕 40g

소금 6g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4g

실온 버터 30g

미지근한 우유 200g

코코아 가루 6g

초코펜이나 아이싱 펜


 

 

01

 

강력분 300g을 체 쳐서 준비해 주고

강력분에 홈을 세 군데 판 뒤

설탕 40g, 소금 6g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4g을 넣어 주세요.

주걱으로 가루류를 섞어 줍니다.

 

 

02

 

미지근한 우유 200g을 부어

주걱으로 대충 뭉쳐준 후

손 반죽해주세요.

 

 

 

03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 30g을

반죽에 집어넣어 꼬집 꼬집해주고

반죽과 섞이게 치대 주세요.

처음에는 버터와 반죽이 따로 놀지만

계속해서 치대 주다 보면 완전히 흡수가 됩니다.

 

 

04

 

반죽이 완성됐으면, 반으로 나눠

코코아 가루 6g을 넣고

다시 반죽해 주세요.

 

코코아 가루랑 밀가루가 완전히 섞일 때까지

꽤 오래 걸려요.

 

 

05

 

두 가지 색상의 반죽을

따로 담아 랩을 씌워주고

뜨거운 물이 담긴 접시 위에 올려

오븐기 안에서 1시간 동안 1차 발효해주었어요.

 

손가락으로 찔렀을 때 구멍이 차오르지 않으면

발효가 잘 된 거예요.

저는 거미줄도 안 생기고 1차 발효가 

그다지 잘 안됐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그냥 다음 단계로 넘어갔어요.

 

 

 

06

 

곰돌이 귀를 색상별로 16개 1g씩 분할해서

동그랗게 만들어 마르지 않게

랩으로 씌워 주세요.

 

귀 분할하고 남은 반죽으로

8등분 해주세요.

 

 

 

07

 

사각 팬에 여유를 두고 팬닝 한 후

1차 때와 같은 방법으로 2차 발효를 해주세요.

2차 발효는 50분 정도 해주었어요.

 

* 반죽을 나눌 때, 정확히 계량 안 하고 대충 했더니

크기도 다르고 반죽 하나가 부족했어요. ㅠ

 

 

08

 

2차 발효가 끝나면

귀에 물을 살짝만 묻혀 붙여 주세요.

 

 

 

09

 

170도에서 25분 구워줬어요.

오븐 사양마다 다르니

구움색이 많이 나지 않게

중간중간 확인해 주세요.

 

 

 

10

 

곰돌이 모닝빵을 바로 틀에서 빼서

식혀주며 윤기가 나도록 녹인 버터를 발라 주세요.

저는 깜빡하고 냅다 그림 먼저 그렸네요. ㅋㅋ

 

초코펜이 마트에 안 보여서

아이싱 펜을 사용해 얼굴을 그려줬어요.

 

 

 

더 예쁘게 만들고 싶었지만

귀도 짝짝이고 얼굴도 짝짝이고 난리네요.

그래도 멀리서 보면 나름 귀여워요. ㅎㅎ

 

 

생크림을 넣어 보려다가

저걸로는 힘들어서

그냥 찍어 먹었네요. ㅎㅎ

 

아이는 첫 캐릭터 요리에 비해 

점점 반응이 덜하지만

그래도 좋아하긴 하더라고요. 😆

곰돌이! 하면서 귀부터 냠냠 먹어요.

 

 

 

 

 

중력분으로 모닝빵 만들기/ 디너롤 만들기 (손반죽)

오늘의 홈베이킹 빵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예전부터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고 싶었는데 어쩌다 보니 이제야 만들어 주게 됐네요 첫 빵은 모닝빵/디너롤로 선택했어요 빵은 보통 글루텐 함량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박정아 병아리 찐빵 만들기

오늘의 간식 편스토랑에서 박정아 님이 아이 간식으로 병아리 찐빵 하고 아기용 생크림을 만든 걸 보고 병아리 찐빵이 너무 귀엽고 레시피도 쉽길래 저도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봤어요 재료- 핫

arimarim.tistory.com

 

 

호박죽으로 만들어 본 호랑이 캐릭터 :)

오늘의 요리 남편 아침으로 호박죽을 만들었는데 포스팅 할 생각이 없어서 과정은 안 찍었어요 근데 노란 호박죽을 보니까 아기한테 호랑이를 만들어 줘볼까 싶더라고요 골고루 먹이기 힘든 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