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편스토랑에서 박정아 님이

아이 간식으로 병아리 찐빵 하고

아기용 생크림을 만든 걸 보고

병아리 찐빵이 너무 귀엽고

레시피도 쉽길래

저도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봤어요

 

 


재료- 핫케이크 가루 150g, 계란 1개,

우유 100ml, 설탕 1 티스푼, 검은깨, 케첩, 당근,

팥앙금(선택),

실리콘 얼음틀


 

 

01

 

박정아 님은 팥은 넣지 않고 만들었는데

저는 전 날 팥 삶아 놓은 게 있어서

조금 퍼서 빻아 준 다음에

꿀 넣어서 달달하게

팥 앙금을 만들어 줬어요

 

👉팥 삶는 법

 

 

 

02

 

핫케이크 가루 150g, 우유 100ml, 계란 1개,

비정제 설탕 1 티스푼을 넣어서

섞어 주세요

저는 조금 더 노랗게 하고 싶어서

계란 노른자 1개를 추가했어요

 

 

 

03

 

병아리의 눈이 될 

검은깨와

부리가 될 당근도 준비해 주세요

 

 

 

04

 

반죽을 반 정도 붓고

팥 앙금을 넣어주고

다시 반죽으로 덮어줬어요

 

팥 앙금을 안 넣으실 분들은

그냥 반죽만 부어 주세요

 

큼지막한 실리콘 틀에 쪄야 되는데

저는 작은 틀밖에 없어서

그냥 머핀 틀에 했어요

 

 

 

05

 

이때부터 웃기기 시작하더라고요 ㅋㅋ

흐물흐물한 실리콘 틀에 하니까 모양이

찌그러지고 난리 나요

깨도 대충 올려서 눈도 다 째짐 ㅋㅋ

 

병아리 눈과 부리를 달아주고

뚜껑 닫고

10분 동안 쪄준 후

불 끄고 5분 정도 뜸 들여 줬어요

 

 

 

06

 

뜸 들이기까지 기다린 후

케첩으로 볼터치를 콕콕 찍어 주세요

 

그래도 예쁘게 플레이팅 해보기...

 

이건 뭐 각시탈도 아니고 ㅋㅋㅋ

흐물 흐물한 머핀 틀에 만들어서

이런 거라고

위로해 봅니다 ㅎㅎ

 

 

아기의 반응은 폭발적이었어요

아기가 각시탈을 보고

무서워하지는 않을까 했는데

너무 좋아서 계속 실실 웃고

병아리 삐약 삐약 거리면서

먹지를 못하고 좋아 죽더라고요 ㅎㅎ

저는 팥까지 넣었더니

진짜 찐빵 느낌도 나고 

핫케이크 가루로 만들다 보니

기본적으로 달달해서

맛도 좋았어요 👍

 

 

 

 

오늘 내 기분 마치...

 

 

인터넷 요리 따라 하기 

이상 VS 현실

 

이상

 

현실

 

 

 

 

 

 

핫케이크 가루 없이 달콤한 팬케이크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항상 핫케이크(팬케이크) 가루로만 팬케이크를 만들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핫케이크 가루 없이 달콤한 팬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 봤어요 재료- 밀가루(중력분) 50g, 설탕 30g, 우유 20ml

arimarim.tistory.com

 

 

무한도전 박명수 팬케이크 만들기

박명수 님이 딸을 위해 만들어 준다는 팬케이크를 무도에서도 만든 적이 있었어요 그때 무도 보자마자 따라 만들어 먹어보고 며칠 전에 과일가게에서 딸기 보니까 생각이 나서 오랜만에 다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