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마트에서 또 세일 정보와 함께

간단한 레시피를 하나 보내줬어요.

영업 잘하네~

 

호떡 믹스로 만드는 시나몬 롤

재료도 다 들어있고, 만들기도 간단하길래

간식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저는 땅콩 분태를 추가로 준비했어요.

 

 

01

 

40~50도의 따뜻한 물 180ml에

이스트를 넣고 저어서 녹여 주세요.

 

 

02

 

위에 호떡 믹스를 넣고 주걱으로 대충 섞은 후

손에 묻지 않을 정도로 반죽해주세요.

 

 

03

 

밀대로 반죽을 얇게 펴주세요.

저는 밀대가 없어서 콩콩이로 펴줬어요.

 

 

04

 

반죽 위에 호떡용 잼 믹스를 펼쳐 주세요.

땅콩 분태는 추가로 더 뿌려 줬어요.

 

 

05

 

반죽을 돌돌 말아 이음새를

꼬집 꼬집해주세요.

 

 

 

06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갈 정도의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 후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옹기종기 올려 줍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15분 굽굽!

 

 

*170도에서 15분~18분 굽는 게 더 낫다고 해요.

 

 

 

흠... 부분 부분 색이 좀 많이 났네요.

먹어보니 윗면은 딱딱하고

속은 쫄깃한 빵이었어요.

호떡 믹스니까 아무래도 쫄깃한가 봐요.

 

 

저는 아이랑 먹을 생각에

호떡용 잼믹스를 2/3만 넣었는데

잼믹스를 다 넣어야 완전 달달하게 맛있을 거 같아요.

달달함이 부족해...

 

그리고 위에도 한번 적었지만

180도 보다는 170도에서 굽고 윗면에는

버터를 바르고 구워줘야 촉촉하다고 하네요.

저는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라 ㅎㅎ

좀 큰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이랑 만들어 봐도 좋을 거 같아요 :)

 

 

 

 

 

 

귀여워서 어떻게 먹어?? 곰돌이 빵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요즘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많이 보이는 찢어먹는 곰돌이 빵을 만들어 봤어요. 너무 귀여워서 아이가 좋아할 거 같더라고요. 귀찮지만 아이가 좋아할 얼굴을 생각하면 몸이 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