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빵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예전부터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고 싶었는데
어쩌다 보니 이제야 만들어 주게 됐네요
첫 빵은 모닝빵/디너롤로 선택했어요
빵은 보통 글루텐 함량이 많은 강력분으로 만드는데
마트에 갔더니
눈을 씻고 찾아봐도 안보이더라고요
이유는 락다운으로 인해
호주 사람들이 강력분과 이스트를
다 사갔더라고요 ㅠㅠ
호주는 락다운만 시작하면
파스타면, 강력분, 이스트 등이 잽싸게 사라져요 ㅎㅎ
처음에 비해 패닉이 덜하지만...
암튼 그런 이 유로 강력분이 없어서
집에 있는 중력분으로 만들어 봤어요


재료- 중력분, 우유, 드라이 이스트, 소금
버터, 실온 계란 1개, 설탕


01

우유 160ml에 드라이 이스트 5g을 섞어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워서
랩 씌워 한쪽에 두기

02

중력분 310g, 소금 5g, 설탕 40g 계량
살살 섞어 주기

중력분은 체 쳐서 준비해 줬어요
강력분으로 할 때도 똑같이 310g이 필요해요

03

실온 계란 1개 톡 까서 넣어주고
우유+ 드라이 이스트 조금씩 넣어가며
하나로 뭉치기

04

매끄러워지게 반죽한 후
버터 35g 넣어서 계속 접어 주기

*버터 넣고 한참을 반죽이랑 버터랑
따로 놀아서 이게 반죽이 될까 싶지만
결국은 됩니다!


버터가 반죽에 완전히 스며들 때까지
늘렸다가 접어주고
패대기쳤다가를 반복해 주세요

아아... 반죽기 사고 싶다

05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 랩 씌워서
1차 발효해주기

물을 끓여 그릇에 넣고
그 위에 반죽 그릇을 올려
전자레인지에서 반죽이 2배가 될 때까지
발효해주세요
저는 1시간 정도 걸렸어요

06

반죽을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손가락 자국이 그대로 있거나
당겨보아 거미줄이 나면 ok

두배가 된 반죽 가스 빼주기
주먹으로 퍽퍽 친 거 아니에요
살살 눌러서 빼주세요


07

반죽은 40g씩 분할해줬어요
마지막 하나는 60g 나왔네요


08

안쪽으로 돌리든
바깥쪽으로 돌리든
한 방향을 잡아서 둥글리기 해주세요

09

둥글리기가 끝났으면
2차 발효 시작

오븐을 살짝 예열했다 끄고
뜨거운 물 담은 그릇과 함께
오븐에 넣어 주세요
저는 50분 정도 발효했어요

10

아까보다 커진 빵 반죽들에
우유를 발라줬어요

11

18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 줬어요
중간에 위치 한번 바꿔줬고요~

오븐에 따라 굽는 시간이 다르니
계속 체크해 주세요

12

꺼내서 마지막으로
우유 한번 더 발라줬어요
(버터 발라도 됨)

빵 찢는 짤을 찍었어야 됐는데
귀찮아서 그냥 이렇게 찍었네요 😅


아기는 잼 발라주고
남편이랑 저는 팥 앙금 만들어 놨던 걸로
앙버터 만들어 먹었네요
아기 줄려고 만든 거지만
갓 나온 빵은 못 참죠 ㅋㅋ


역시 빵 만들기는 시간과의 싸움
그리고 반죽들이 온도에 너무 예민해서 힘들어요
중력분으로 만들어서
잘 안 나올까 봐 걱정됐지만
생각보다 잘 나와줬네요
원하는 만큼은 아니지만...
예전에 빵쌤이 오븐에 넣을 때
예뻐지라고 꼭 말해주랬는데 안 해서 그런가 봐요 ㅎ
냉동해 놓고 먹기 전에
전자 레인지에 30초 돌려줘도 부드러워서
아기 빵으로도 딱이네요👍





크림치즈 필링이 들어간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카페에서 일할 때 본사에서 가져오는 빵과 머핀들 중에 크림치즈 머핀이 있었는데 가끔 기차 탈 때 들려서 하나씩 사 먹으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주는데 정말 맛있더라

arimarim.tistory.com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기

홈 베이킹 요즘에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었다는 인증 글이 여기저기 보이길래 레시피를 봤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베이킹 손 놓은 지 오래됐는데 이건 만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뿜

arimarim.tistory.com

마가렛트 뒷면 공식 레시피로 수제 마가렛트 만들기

오늘의 홈 베이킹 마가렛트 박스 뒷면에 보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마가렛트 레시피가 있어요 설탕 좀 덜 넣고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줄 겸 만들어 봤어요 재료- 버터, 피넛버터, 아몬드 분말, 박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