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카페에서 일할 때

본사에서 가져오는 빵과 머핀들 중에

크림치즈 머핀이 있었는데

가끔 기차 탈 때 들려서 하나씩 사 먹으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주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ㅎㅎ

그 맛이 그리워 직접 한번 만들어 봤는데

레시피가 없어서

이렇게 저렇게 여러 레시피를

혼합해서 만들어 봤어요

 


재료- 계란, 버터, 크림치즈, 설탕, 슈가파우더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아몬드 가루

 

소보로- 버터, 설탕, 밀가루


 

01

 

계란 2개와 크림치즈 140g

버터 총 90g을 실온에 미리 꺼내

찬기를 빼주세요

 

 

 

02

 

먼저 크림치즈 40g에

버터 60g을 잘 풀어 주세요

 

부드럽게 잘 풀렸으면

설탕 60g을 세 번에 나눠서 넣어가며

설탕의 서걱거림이 사라질 때까지 잘 섞어 주세요

 

 

04

 

실온에 꺼내 두었던

계란을 하나씩 넣어가며

두 번에 나눠서 풀어 주세요

 

 

05

 

박력분 100g, 아몬드 가루 10g

베이킹파우더 1/2 티스푼을 

모두 체 쳐서 넣어 주고

주걱을 세워 

11자로 저으면서 반죽해 주세요

 

여기까지가 머핀 반죽이에요

 

 

06

 

머핀 안에 들어갈

크림치즈 필링을 만들어 볼게요

크림치즈 100g에 

슈가 파우더 10g을 넣고 

잘 풀어 주세요

 

*슈가 파우더는 넣다가

저울이 꺼져서

대략 10g 정도 넣었던 거 같아요 ㅠㅠ

대충 맛을 보니 달달해서 

더 넣지 않았어요

 

 

07

 

크림치즈 머핀 위에 

올릴 소보로는

버터 30g에 설탕 15g

박력분 40g을 체 쳐서 사용했어요

스크래퍼나 주걱을 세워

11자로 갈라주다 보면

소보로로 변신해요

 

 

08

 

다 만든 머핀 반죽과

크림치즈 필링을 짤 주머니에

잘 넣어주고

아래를 적당히 잘라 주세요

 

 

09

 

실리콘 머핀 틀에 유산지를 넣고

반죽을 먼저 짜주고

크림치즈 필링을 넣고

다시 반죽으로 덮어 줬어요

 

머핀이 구워지면서 부풀기 때문에

머핀 틀의 80% 까지만 채워 주세요

 

 

10

 

만들어둔 소보로도 뿌려 줍니다

19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워 주세요

 

*온도 조절 잘해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도 좋을 거 같아요

 

 

11

 

뾰족한 걸로 찔렀을 때

아무것도 안 묻어 나오면 완성이에요

 

오븐 너무 위쪽에서 구웠는지

색이 너무 나버렸네요 ㅠㅠㅎㅎ

8개는 정상

2개는 크림치즈랑 반죽 조절을

잘 못해서 그냥 남은 거 넣고 구웠어요ㅋㅋ

 

 

색이 제일 예쁘게 나온 머핀

단독샷 ㅎㅎ

 

 

5개는 선물하고

저는 불량만 먹느라

깜빡하고 단면 샷을 안 찍었네요... 이런

설탕을 많이 줄여 넣었는데

그래도 맛있었어요 :)

집에서 홈베이킹을 하면

설탕도 천연감미료로 바꿔 쓸 수 있고

설탕 양을 훨씬 줄일 수가 

있기 때문에 좋은 점이 많아요 👍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기

홈 베이킹 요즘에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었다는 인증 글이 여기저기 보이길래 레시피를 봤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베이킹 손 놓은 지 오래됐는데 이건 만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