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 친구들이랑 한참

봉구 비어에 가서

간단하게 맥주 마시곤 할 때

저는 리얼 새우깡을 안주로 

자주 시켰었어요

 

 

너무나 계속 손이 가는 것!

그 당시에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먹고

건새우를 보니 생각이 나서

엄청 오랜만에 두 번째 만들어 보네요

 


재료- 건새우, 튀김가루, 오일, 소금


 

 

01

 

새우는 두절 건새우로

먹을 만큼만 준비해서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털어주세요

 

 

02

 

새우에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튀김가루를 1큰술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03

 

기름 온도가 오르면

중불에서 바삭하게 튀겨 내주세요

작지만 생각보다 오래 튀겼네요

5분 정도 튀긴 거 같아요

 

 

 

기름 빠지게 키친타월에 

잠시 펴 줬다가 접시에 옮겨

소금 아주 살짝만 뿌려주고

파슬리 가루도 뿌려 줬어요

 

 

맥주집에서 파는 건

민물새우로 만드는 거 같기는 하지만

건새우로 튀겨도 그 맛이 나더라고요

바삭하고 짭조름하고

새우깡보다 더 새우깡 같은 맛(?)

손이 계속 가요

정말 맥주를 부르는 맛!

 

 

 

그래서 정말 오랜만에 맥주도 먹었는데

Zero Sugar라고 쓰여있는데

이렇게 달달한 맥주는 처음 먹어봤네요

반전 ㅋㅋㅋ

약간 생강 맛도 나고 흠

이 맥주는 이제 걸러야겠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