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 고구마랑 단호박으로

전자레인지 빵을 만들어 봤었는데

흰자로 머랭을 따로 치느라 귀찮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한의사 김소형 채널에서

단호박 빵 만드는 걸 보니

흰자 머랭도 안치고

더 쉽고 간단하게 만들더라고요

금방 뚝딱 만들거 같아서 오랜만에

단호박 빵을 만들어 봤어요

 

 

 


재료- 단호박, 아몬드 가루 or 아몬드, 오일, 계란


 

 

01

 

단호박 반개를 깨끗이 씻어

씨는 빼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돌려서 익혀 주거나

쪄서 익혀 주세요

 

 

 

02

 

김소형 쌤은 껍질을 그대로 쓰셨는데

저는 껍질은 제거해 줬어요

 

 

 

03

 

믹서에 계란 4개를 먼저 넣고

단호박도 넣고

아몬드 가루나 아몬드를 넣고 

함께 갈아 주세요

 

저는 재료가 두개 다 있어서

씹는 식감을 위해서 아몬드도 좀 넣어주고

아몬드 가루고 넣었어요

아몬드 가루는 5큰술

아몬드는 15개 넣어 줬어요

 

 

04

 

걸쭉한 농도가 됐다면

반죽은 완성이에요

 

 

 

05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오일을 옆면까지 발라 준 후

반죽을 부어 주세요

 

 

 

06

 

랩을 씌워 포크로 구멍을 내주고

전자레인지에 6분 정도 돌려주세요

저는 3분씩 나눠서

상태 봐가면서 돌려줬어요

 

 

 

07

 

뾰족한 걸로 찔러봤을 때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성이에요

 

 

 

통 아몬드를 갈아 넣었더니

아몬드가 살짝살짝 

씹히는 식감이 좋네요

색도 너무 예뻐요

 

 

 

근데 저는 다음번에 만들 때는

꿀이라도 넣고 만들려고요 ㅎㅎ

조금 달달한 맛이 필요해요

누군가 댓글에 빵보다는

케이크 시트 같은 맛이라서

단거 별로 안좋아 하거나 

당뇨 있으신 분들 생일 날

생일 케이크처럼 꾸며도 좋겠다고 했는데

그 표현이 정확하네요

 

 

단호박은 인슐린 분비를 돕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음식이라

당뇨 있으신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적합하다고 해요

아무래도 한의사 선생님이다 보니까

이런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주면서 만드셔서

오디오도 안 비고 재밌있네요 ㅎㅎ

 

 

 

 

 

간단한 음료 단호박 바나나 스무디 만들기

오늘의 홈 카페 이번에는 단호박과 바나나를 이용한 스무디를 만들어 봤어요 예전에 어디서 바나나 단호박 스무디 라는걸 스치듯 보고 언젠가 해 먹어 보리 하다가 단호박 구매한 김에 만들어

arimarim.tistory.com

 

 

달달하고 쫀득쫀득한 단호박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옐로푸드는 건강을 위한 황금투자라고 해요 황금색 식품에는 호박, 고구마, 살구, 밤, 오렌지 귤, 파인애플, 당근, 감, 옥수수 등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노~란 호박으로 단호박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