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홈 베이킹

 

요즘에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었다는 인증 글이 

여기저기 보이길래 

레시피를 봤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베이킹 손 놓은 지 오래됐는데

이건 만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뿜뿜 하길래

집에 없는 재료 몇 가지 더 사다가 만들어 봤어요!

 

 

재료- 크림치즈, 슈가파우더, 버터, 설탕, 소금, 계란

바닐라 익스트랙, 중력분, 코코아 파우더, 베이킹소다, 레드 식용색소

 

 

 

크림치즈 180g을 먼저 풀어주고

슈가 파우더 30g 넣어서 섞어준 후

냉동실에 넣어 놓습니다

*저의 실수는 여기서부터 시작됐어요

둘이 같이 넣고 섞어 버렸어요ㅋㅋ

 

 

 

 

실온에 둔 버터 113g을 먼저 풀어주고

설탕 85g,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섞어 주세요

전동 휘핑기 있으면 그걸로 해주시면 편해요

*저는 아기가 자고 있어서 손으로 노동을 했네요

있는데 왜 쓰지를 못하니

이때도 실수하지 말아야지 하고 

또 다 같이 넣고 섞었어요...ㅋㅋ

 

 

 

실온에 있던 계란 하나를 넣고

버터와 분리되지 않을 때까지 잘 섞어 주세요

 

 

 

바닐라 익스트랙 2g과 식용색소 한 스푼 정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식용색소 까먹고 안 넣었어요...

왜 이럴까요? 베이킹 초짜가 된 기분

 

 

 

중력분 160g, 코코아 파우더 26g, 베이킹 소다 1g

곱게 체 쳐서 넣어준 후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주걱을 일자로 세워서 빗어 주세요

*늦었지만 색소도 넣었어요

 

 

 

반죽은 이런 상태로 만들어 주시고요~

 

 

 

반죽을 적당하게 나눠서 동그랗게 만든 후

납작하게 눌러서 냉동고에 있던 크림치즈를 꺼내

가운데 한수저씩 넣고 반죽으로 살살 감싸 주세요

*정확한 사이즈와 계량이 좋으면 반죽도 크림치즈도 계산해서 나눠서 만들어 주세용~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70도로 10분 구워 주세요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170도 10분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양이 많아서 오븐에 했어요

 

 

 

짜잔~ 이렇게 예쁘게 완성됐습니다!

한 김 식히기 위해 망 위로 올려 줬어요

 

 

 

예쁘게 완성된 건 페이크고요

오븐 너무 위쪽에 놓고 구웠더니

치즈가 그을렀어요 ㅎㅎ

마치 에그타르트 같네요

 

 

 

식기도 전에 궁금해서 먹어 봤는데

쿠키보다는 촉촉한 빵에 가까웠어요

 

 

 

이번에는 한 김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 굳힌 후 먹어봤어요

아까보다는 겉이 좀 쿠키 다워졌지만

속은 여전히 촉촉해요

꾸덕꾸덕하고 촉촉한 쿠키예요

순서 제대로 안 하고 그래서 망삘 이었는데

폭망은 아니고 살짝 망하긴 했네요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라기보다는 그냥 코코아색이에요 ㅎㅎ

남편이 이야~이거 맛있다! 라고 했으면 된 겁니다 

남편 주ㄷ... 아니 입에서 맛있다는 소리 듣기 보통 어려운 게 아니거든요

어떤 분은 후기에 느끼하다고 하는데

저한테는 JMT 이네요!!

남은거는 냉동실에 넣어 뒀다가

실온에 한두 시간 정도 미리 꺼내 뒀다 먹으면 된다고 해요

다음번에는 샌드 형식으로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싶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