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워낙 근처에 햄버거 집이 많으니까 

수제버거 안 만든지 2년이 넘었는데

오랜만에 꼭 만들어야 될 일이 생겼어요~!!

 

 

유통기한이 짧아서 아쉽...

 

바로 이 불고기 버거 소스를 겟 했기 때문이죠

지난번에 금방 다 팔려서 못 샀는데

이번에 마트에서 몇 달 만에 다시 들어왔다고 하길래

그 날 바로 가서 사 왔어요 ㅎㅎ

호주는 불고기 버거가 없기에... ㅠㅠ

 

 

재료- 소고기 민스, 양파, 당근, 파, 소금, 후추

양상추, 토마토, 마요네즈, 버거빵, 버터, 치즈

계란, 불고기버거 소스

 

 

 

양파는 미리 물에 담가

몇 시간 동안 매운맛을 빼주세요

중간중간 한 번씩 물 갈아주시고요!

 

소고기 다짐육 500g에 파 흰 부분과 당근을 다져서 넣고

소금과 후추도 넣어줬어요

적당한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서 

꾹꾹 눌러서 패티도 만들어 줬어요~

어째 사진을 안 찍었네요...

 

 

 

양상추와 토마토도 준비했어요

양상추는 키친타월로 물기 좀 없애주시면 좋아요

피클은 남편이 싫어해서 패스했어요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센 불에서 앞뒤로 구워준 후

뚜껑 덮고 약불로 속까지 익혀 줬어요

 

 

 

버거 빵도 버터에 구워 주시면 더 맛있어요

마요네즈도 듬뿍 발라 주시고요ㅎㅎ

개인적으로 뭐든 소스가 듬뿍인걸 좋아하는데

괜히 살 찌는게 아니네요...

 

 

 

패티가 다 구워졌으면 불 끄고

치즈를 잔열에 녹여 주세요

 

 

 

야채는 순서 상관없이 올려 주세요

저는 빵 아래쪽에 양상추와 양파

그다음 패티 두 개 올리고

토마토 올린 후 

 

 

 

불고기 버거 소스 뿌려주고

빵으로 덮어 줬어요

 

 

 

패티는 다르지만

소스는 그립던 그 불고기 버거 맛이 나네요 

남편은 더블 패티 버거 하나 먹어서는 감튀도 없기 때문에

양이 안찬다고...

 

 

 

이번에는 불고기 버거 소스를 뿌리지 않고

마요네즈 바르고 그 위에 불고기 소스를 발라 줬어요

 

*팁으로는 패티 구울때 소스를 넣고 같이 졸이면

더 맛있다고 해요

저도 아직 안해봤어요

 

 

 

패티 하나에 계란 프라이를 추가했어요

더블 패티보다 패티 하나에 계란 넣어서 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아! 참고로 이거는 남편이 먹고

저는 다른날 이렇게 또 만들어 먹었지

같은날 버거 두개 먹은거 아니랍니다 😁

암튼 햄벅 하네요 ㅎ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