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흰머리를 예방하기 위해

서리태를 갈아먹고 있는데요.

좀 색다르게 먹고 싶어

검은콩으로 콩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진하게 먹을 수 있어 좋네요.


검은 콩국수 재료

 

서리태

소면 or 중면

통깨

잣 (견과류)

소금

달걀

오이

방울토마토


 

01

 

서리태는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살살 씻어 주세요.

저는 어차피 검은콩을 갈아먹기 때문에

총 300g을 사용했는데

콩국수로만 한번 정도 드실 분들은

양을 반이상 줄이셔도 좋을 것 같아요.

 

 

02

 

냄비에 검은콩과 물 800ml를 넣고

삶아 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줄인 후

20분 동안 삶아 주세요.

중간중간 거품을 걷어냅니다.

 

 

03

 

20분 후 뚜껑을 닫고

10~15분 뜸 들여주세요.

 

 

04

 

삶아진 콩과 물을 따로 걸러

한 김 식혀 주세요.

 

 

05

 

믹서에 한 김 식힌 콩과

잣 2큰술, 통깨 2큰술

검은콩 삶은 물

생수 400ml를 넣고 갈아 주세요.

물은 계속 추가하면서 농도를 맞춰 주세요.

한 번에 갈지 않고

1분 정도 갈고 쉬었다가

다시 갈고를 반복해 주세요.

 

*잣 대신 다른 견과류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초고속 믹서기가 아닌 경우

콩 껍질을 다 까는 게 좋습니다.

 

 

06

 

저는 믹서로 간 콩국을

냉장고에 넣어뒀다 다음날 사용했어요.

여전히 너무 되직해서

사용하기 전에 먹을 만큼만 믹서에 담아

물을 추가하고 더 갈아서 사용했어요.

 

 

07

 

중면을 먹을 만큼 삶아 준 후

찬물에 손으로 주물러 가며

면발이 쫄깃해지도록 씻어주었어요.

 

 

08

 

콩국물을 그릇에 담고

취향껏 고명을 올려주세요.

소금 간은 먹기 전에 취향에 맞게 하시는 게

제일 좋아요.

 

 

같은 콩국물이지만

그냥 갈아 마실 때랑 또 색다르게

너무 맛있네요.

 

 

면이랑 섞으면 시멘트 비주얼이긴 하지만 ㅋㅋ

아주 만족하며 먹었습니다.

국물이 진한 검은콩 국수

이제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

 

 

 

 

 

에어프라이어 검은콩 볶음 만들기 우리 집 건강 간식

오늘의 간식 제가 검은콩 두유와 함께 먹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검은콩 볶음을 소개합니다. 꾸준히 먹어야 제일 좋은데 한참 먹다가 또 안 먹다가 요즘 다시 열심히 먹고 있어요. ㅎㅎ 검은콩 볶

arimarim.tistory.com

 

 

홈메이드 검은콩 두유 만들기 자라나라 머리 머리!

오늘의 요리 아기가 두유를 좋아하는데 첨가물도 좀 걱정이고 어차피 저도 검은콩을 꾸준히 먹어야 되기 때문에 검은콩으로 두유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유튜브에서 알토란을 보고 양만 조절

arimarim.tistory.com

 

 

 

복만네 콩국수용 콩가루_간단하고 맛있다!

카페에서 몇 년 전부터 맛있다고 많이 봐왔던 복만네 콩국수용 콩가루 사이즈가 넘 커서 남편이 안 먹으면 혼자 다 먹기 힘들 거 같아서 계속 다음에 사먹어 봐야지 하고 미루다 드디어 사봤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