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남편이랑 같이 푹 빠져있는

김치말이 국수~

원래는 고기 먹고 주로 냉면을 먹지만

예전에 한국에서 친오빠가 후식으로

추천하여 먹었다가 완전 반했다지요. 😍

시판 냉면 육수를 사용하여 맛 보장에

만드는 법도 아주 초초초 간단합니다.


김치말이 국수 재료

 

김치 국물

배추김치 or 열무김치

냉면육수

소면

설탕

식초

통깨

오이

달걀


 

 

01

 

저는 종가집 열무김치와

냉동실에 몇 시간 냉동해 놓았던

동치미 냉면육수를 사용했어요.

 

*배추김치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02

 

김치말이 국수에 올려줄

달걀을 삶아 주세요.

 

 

03

 

한쪽에서는

소면을 먹을 만큼 끓여 줍니다.

저는 자꾸 딴짓하다 여러 번 넘쳤는데 ㅠㅠ

끓어오를 때마다 물을 부어가며

잘 삶아 주세요.

 

면이 잘 익었으면 찬물에 손으로 문질러 씻은 후

물기를 쫙 빼주세요.

 

 

04

 

김치 국물 100g

설탕 1 티스푼

식초 1큰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05

 

살얼음이 잘 만들어진

냉면육수도 부어서 잘 섞은 후

면을 담은 그릇에 부어 줍니다.

 

*제가 만든 육수 양으로는

국수 2그릇 만들기에는 좀 적고

1그릇 만들기에는 많은 양이 만들어졌어요.

 

 

06

 

고명으로 올릴 오이도 채 썰고

계란도 잘라 준비한 후

소면과 육수를 담은

그릇에 잘 올려 줍니다.

 

 

한쪽에는 열무김치도 올려주고

통깨도 뿌려 주세요.

 

만드는 법은 무척 간단하지만

식당에서 파는 맛 저리 가라 하는

김치말이 국수가 탄생합니다. ㅎㅎ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완전 드링킹 했네요. ㅎㅎ

김치말이 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냉면 육수와 김치 국물을 이용해

쉽게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설거지 거리도 별로 안나와서 완전 좋아요. ㅎㅎ

 

 

 

 

 

 

 

김치 도토리묵 무침과 빨갛고 매콤한 묵사발 만들기 도토리 묵밥

오늘의 요리 집에 묵 쒀 놓은 게 남은 건 어떻게 알고 편스토랑에 이찬원 님이 김치 도토리 묵무침하는 게 나오더라고요. 모든 재료는 다 있겠다 김치 묵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추가로 매콤한

arimarim.tistory.com

 

 

국물 촉촉 메밀 비빔국수 만들기 매콤달콤새콤 맛있는 국물 비빔국수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 몇 년 전부터 갈아 만든 배를 넣어 국물이 촉촉하게 있는 비빔국수 레시피들이 뜨더라고요. 비슷하게는 사이다와 콜라를 넣는 레시피도 있고요. 저는 갈아 만든 배 음료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