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도 단호박 크림 파스타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저번에는 결과물이 너무 꾸덕하게 나왔더랬죠.

오랜만에 단호박 파스타를 만들면서

레시피를 살짝 바꿔서 지난번보다

소스를 좀 더 묽게 만들어 보았어요.


단호박 크림 파스타 재료

 

단호박

파스타 면

우유

생크림

소금, 올리브유

새우, 버섯, 양파

 

선택 재료- 체다치즈, 파마산 치즈

 

*1인분 만들었어요.


 

 

01

 

호주 단호박이 사이즈가 다 너무 커서

반쪽 자리를 사용했어요.

먼저 씨를 파내 주었습니다.

 

 

02

 

전자레인지에 몇 분씩 나눠 돌려가며

단호박을 익혀주세요.

단호박을 수저로 파내 150g만 사용했어요.

 

*호박 껍질을 플레이팅에 사용 안 하실 분들은

그냥 바로 쪄서 사용해 주세요.

 

 

03

 

우유 200g

단호박 150g을 믹서에 갈아 주세요.

 

 

04

 

한쪽에서는 파스타 면을 삶아 주세요.

소금 1/2큰술과

올리브유 1큰술을 넣고 삶았어요.

 

 

05

 

팬에는 기름을 살짝 두르고

작게 자른 양송이버섯 2개, 양파 1/4개, 새우를

넣고 볶아 주다가

새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만들어둔 소스를 부어주세요.

 

 

06

 

고소함을 위해

생크림 100g 정도를 추가해 줍니다.

꾸덕하게 만들고 싶으면

체다치즈를 2장 정도 넣어 주셔도 좋아요.

파마산 치즈로 간을 맞추거나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07

 

잘 삶아진 파스타 면을 넣고

휘리릭 섞어 준 후 

불을 꺼 주세요.

 

 

단호박 뚜껑을 따서 그릇으로 

사용하고 싶었으나

반쪽자리 단호박으로 이렇게

플레이팅 했네요. ㅎㅎ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우유는 빼고

생크림만 넣어 꾸덕하고 더 진하게

만드는 걸 좋아하긴 해요.

이번에 만든 거는 조금 더 단호박 수프에

면을 섞은 것 같은 느낌의 맛입니다.

 

 

 

그냥 그릇에 플레이팅 할 때는

빨간 방울토마토로 포인트를 줘도 예쁘더라고요.

 

 

 

 

 

 

 

노랑 노랑~ 단호박 크림 파스타 만들기

오늘의 요리 냉동고에 갈아놓은 단호박이 있어서 단호박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 봤어요 예전에 한번 만들어 먹었는데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났거든요ㅎㅎ 단호박 1/4통 산 걸로 단호박 빵, 단호박

arimarim.tistory.com

 

 

단호박 꽃이 피었습니다! 훈제오리 단호박찜 만들기

오늘의 요리 결혼 전에 가족들이 집에 다 모이면 완전 대가족이라 엄마를 도와 저도 이것저것 만들었는데 그때 만들었던 것 중에 하나가 훈제오리와 단호박을 이용한 훈제오리 단호박 찜이었어

arimarim.tistory.com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 호박 빵 쉽게 만들기

오늘의 요리 호주 가이버 님 레시피로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같은 호주에 살고 있어서도 정감이 가지만 ㅎㅎ 뭐든 쉽게 알려주셔서 따라 만들 맛이 나요. 😆 단호박 파운드 케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