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 가이버 님 레시피로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같은 호주에 살고 있어서도 정감이 가지만 ㅎㅎ

뭐든 쉽게 알려주셔서

따라 만들 맛이 나요. 😆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 재료

 

삶은 호박 250g

설탕 200g

소금 3g

식용유 70g

실온 계란 2개 (왕란 120g)

바닐라 엑스트랙 5g (선택)

중력분 (박력분) 290g

베이킹파우더 12g

호두 (선택)


 

 

01

 

우선 저는 호주 가이버 님이 사용하신

버터넛 펌킨 (땅콩 호박)을 사용했어요.

호박을 깨끗이 씻어

감자칼로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02

 

수저로 씨 부분을 파내고

큼직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03

 

호박을 푹 삶아서 으깨 주세요.

압력밥솥으로 삶을 경우에는

물을 약간만 넣고

추가 칙칙 소리를 내기 시작하면 약불로 5분,

김 빠지기까지 기다렸다가

으깨 주시면 됩니다.

 

*호박만 삶으면

반죽은 금방 끝나기 때문에

이때 오븐을 예열해주시면 좋아요.

 

 

04

 

삶은 호박 250g

설탕 200g

소금 3g

식용유 70g

휘스크로 소금과 설탕을 살짝 녹여 주세요.

 

*저는 설탕 양을 줄여서 150g 사용했어요.

 

 

05

 

실온 계란 2개 120g

바닐라 엑스트랙 5g (계란 비린내 잡기용)

 

*바닐라 엑스트랙은 없으면

안 넣어도 된다고 해요.

만약 계란이 120g이 안되면

반죽이 뻑뻑하기 때문에

우유를 조금 넣어 그람수를 맞춰 주세요.

 

 

 

06

 

중력분 (박력분) 290g

베이킹파우더 12g을 체 쳐서 넣은 후

휘스크로 날가루가 안 보이게 빠르게 섞어 주세요.

(많이 섞으면 글루텐이 생기고 잘 안 부푼다고 해요.)

 

나중에 빵이 잘 떨어지게

빵 틀에 식용유를 발라 주세요.

 

 

07

 

빵틀에 반죽을 넣고

스파츌라로 가운데는 조금 들어가게

양 끝이 조금 올라오게 정리해 주세요.

호두 50g 정도를 잘라

빵 위에 골고루 뿌려 줍니다.

 

오븐 180도 45~50분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성

 

 

08

 

빵 틀을 탕탕 쳐서 파운드케이크를

식힘망으로 빼내 주세요.

 

*분명 호두를 올렸는데

허전하지 않나요?? 🙄

제가 너무 위쪽에다 놓고 구워서

호두가 탔더라고요. ㅋㅋㅋ

남편이 보면 똥 손이라고 놀리기 때문에

얼른 탄 호두들을 떼어냈습니다. 😂

 

 

호두를 태우는 실수를 저질렀지만

다행히 너무 맛있네요. 

휴우~~

 

 

위쪽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면서 달달해요.

 

 

꽤나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결과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

 

만약 오븐이 없다면

반죽 양을 줄여 머핀 틀에 넣고

에어프라이어에 만들어도 좋을 거 같아요.

 

 

 

 

 

 

 

달달하고 쫀득쫀득한 단호박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옐로푸드는 건강을 위한 황금투자라고 해요 황금색 식품에는 호박, 고구마, 살구, 밤, 오렌지 귤, 파인애플, 당근, 감, 옥수수 등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노~란 호박으로 단호박전

arimarim.tistory.com

 

노오븐! 전자레인지 단호박빵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고구마랑 단호박으로 전자레인지 빵을 만들어 봤었는데 흰자로 머랭을 따로 치느라 귀찮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한의사 김소형 채널에서 단호박 빵 만드는 걸 보니 흰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