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포스팅하는 날 기준으로 4일 전에

알토란에서 소개한 삼겹살 달걀빵이라는 걸 보게 됐어요.

마침 집에 재료도 다 있고

아주 뜨끈뜨끈 한 뉴 레시피로 후다닥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알토란 삼겹살 달걀빵


삼겹살 달걀빵 재료

 

대패 삼겹살 200g

식빵 4장

달걀 4개

대파 80g

캔 옥수수 100g

양파 50g

설탕 30g

 

소금 5g, 우유 250ml, 버터 100ml

파슬리

 

*알토란에 나온 4개 기준 양이고

저는 양을 줄여서 만들었어요.


 

01

 

달군 팬에 대패 삼겹살을 굽다가

적당하게 익었을 때

설탕 한 꼬집을 넣고 바삭하게 구워 주세요.

 

*대패 삼겹살에 설탕을 뿌리면 잡내 제거 효과와

대패삼겹살의 바삭함을 UP 시키는 효과가 있음

 

 

02

 

바삭하게 구워진 삼겹살은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주고

작은 사이즈로 잘라 주세요.

 

 

03

 

계란 3개를 잘 풀어준 후

우유 100ml, 소금 3g, 설탕 20g을 넣고 섞어 줬어요.

 

 

04

 

대파와 잘게 썬 양파

통조림 옥수수, 녹인 버터 15g도 넣어 주세요.

 

 

05

 

먹기 좋게 썬 식빵 3장과

구운 대패 삼겹살 1/2를 달걀물에 넣어 주세요.

 

 

06

 

그릇에 붓으로 식용유나

녹인 버터를 발라 주고

식빵과 계란물을 살짝 섞어준 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줍니다.

 

전자레인지에서 상태 확인해가며

4~5분 정도 돌려주세요.

 

*저는 두 그릇 만드는데

5분 돌렸어요.

 

 

남은 삼겹살은 빵 위에 올려주고

파슬리도 뿌려주세요.

 

먹어보니 달콤하고 부드럽네요.

살짝 계란찜 같기도 하면서

푸딩 같기도 하면서~

 

 

부드러운 계란과 빵 속에서

옥수수도 씹히다

양파도 씹히다

대파도 씹히다

바삭한 고기도 씹히다가 그러네요 ㅎㅎ

 

 

저는 한 끼 식사로 먹었지만

아이들 출출할 때 간식으로 만들어 주면

영양가도 있고 좋을 거 같아요.  ☺

 

 

 

 

 

 

 

롤토스트 만들기 돌돌 말아 한입에 쏙~

오늘의 간식 하... 왔습니다. 1년에 한 번씩 남편이 회사에서 받아오는 처치곤란 레그 햄 ㅠㅠ (벌써 1년이 지났다니...) 이것보다 더 큰것도 있는데 이만한 걸 줘서 다행인 건가 싶기도 하네요. ㅎ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