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 가이버 님 레시피로 도라야끼를

두 번 만들어 먹고도

팥 앙금이 많이 남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ㅎㅎ

호주 가이버 님의 레시피로

팥 호빵까지 만들었어요.

호가 님의 큰 그림이었나 봐요. 😅

 


호빵 만들기 재료

 

우유

설탕

소금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식용유

중력분

 

팥앙금- 팥, 설탕, 소금


 

👉팥 앙금 만들기

 

 

팥 앙금 만드는 법은 눌러서 확인해 주세요.

 

 

 

01

 

따뜻한 우유 160g (전자레인지 30~45초)

설탕 36g

소금 3g

소금과 설탕을 녹여 주세요.

 

 

02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5g

거품기로 저어서 섞어 주세요.

 

 

03

 

식용유 30g을 넣고 섞어 주세요.

 

 

04

 

중력분 290g 사용

 

반만 먼저 넣어 휘스크로 저어 주세요.

나머지도 마저 넣어주고

스크래퍼를 이용해 한 덩어리로 잘 섞어 주세요.

 

 

05

 

두 손으로 빨래하듯 손반죽 100번

3분 정도 걸려요.

 

*덧가루 사용해 가면서 해주세요.

 

 

06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

전자레인지에서 30분 발효시켜 주었어요.

 

위에는 젖은 천으로 덮어주고

아래는 뜨거운 물을 밭쳐 줬어요.

 

 

07

 

발효를 기다리는 동안

팥을 약 60g씩 8개로 분할해 주세요.

 

베이킹 페이퍼도 8장 준비해 주세요.

 

 

 

08

 

30분 후 

반죽이 두배 이상 부풀었으면

몇 번 접어서 가스를 빼주세요.

반죽을 길게 늘여

비슷한 크기로 8개 분할해주세요.

 

 

 

09

 

안으로 몇 번 접어 주세요.

 

 

10

 

둥글리기를 해줍니다.

 

 

11

 

반죽을 뒤집어서 쭉쭉 늘려 주세요.

팥을 하나 넣고 조금씩 접어가며

잘 감싸 주세요.

 

*팥 묻은 손은 닦아가며 만들어야

찐빵이 깔끔하게 나와요.

 

 

12

 

끝을 잘 집어주고

손 위에서 살짝 둥글리기 해주세요.

 

 

13

 

빵이 많이 부풀기 때문에

찜기에 넓게 떨어 트려 놓고

뚜껑 닫고 중불에서 15분 동안 쪄주세요.

 

*8개를 두 번에 나눠 쪄 줬어요.

 

 

15분 후

 

 

이 호빵도 충분히 달지만

판매하는 호빵보다

팥 앙금이 덜 달아서 좋네요.

저는 엄청 단 걸 좋아하긴 하지만

건강을 생각해야 하니까...ㅋㅋ

 

핫뜨거!

 

찢는 거 찍으려다가

뜨거워서 몇 번 놓쳤어요. ㅎㅎ

 

 

길거리 왕만두 집에서 파는 찐빵

딱 그 맛이 나네요. :)

왕만두도 좋아하는데

언제 왕만두도 도전해 봐야겠어요.ㅎㅎ

 

 

 

 

 

 

지퍼백으로 우유 빙수 만들기 (feat.팥 앙금)

오늘의 홈카페 냉동실에 지난번에 팥 삶아 놓은 게 남아있어서 빙수를 만들기 위해 팥 앙금과 지퍼백 우유 빙수를 만들었어요 집에 빙수 기계가 없을 땐 저처럼 지퍼백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