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간식

 

호주 가이버 님의 레시피를 참고해

간식으로 도라야끼를 만들었어요.

아이가 그래도 팥을 잘 먹어서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주면 좋겠더라고요.

 


도라야끼 재료

 

팥앙금- 팥, 설탕, 소금

 

팬케익- 우유, 설탕, 소금

계란, 식용유, 꿀, 중력분, 베이킹파우더

 

or

 

핫케이크 가루, 물, 계란, 베이킹 소다


 

 

01

 

팥 250g을 깨끗이 씻은 후

물을 잔뜩 넣고 12시간 이상 불려 주세요.

 

*호주 가이버 님이 사용하신 양 보다

팥 양을 반 줄여서 사용했어요.

 

 

 

02

 

잘 불어난 팥을 다시 한번 씻어준 후

압력밥솥에 넣고

물을 팥 보다 살짝 올라올 정도로 넣어 주세요.

설탕 100g, 소금 2g도 넣어 주세요.

 

 

03

 

강불에서 추가 흔들리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10분 동안 삶아 주세요.

뜸 들이기까지 기다렸다가

팥을 손으로 눌렀을 때

잘 뭉개지면 다 익은 거예요.

도깨비방망이 등으로 으깨서 식혀 주세요.

 

 

04

 

우유 160g

설탕 36g

소금 2g

식용유 30g

꿀 30g

계란 1개 (왕란)

휘스크로 잘 섞어 주세요.

 

 

05

 

중력분 145g과 베이킹파우더 5g을

채에 쳐서 넣고 섞어 주세요.

 

 

06

 

키친타월에 기름을 살짝 묻혀

팬을 닦아 주세요.

반죽을 비슷한 크기로 올려 주세요.

(약불 유지)

 

 

07

 

구멍이 송송송 생기면

살짝 들어 올려 색을 보고

예쁜 갈색이 나왔으면 뒤집어줍니다.

 

 

08

 

팥을 좋아하는 만큼 올려 주세요.

호두도 넣어 주시면 좋아요.

 

 

09

 

끝을 살살살 돌려가며

눌러 주세요.

 

 

팬케이크가 희끗희끗 

맘에 안 들게 나와서

제일 예쁘게 나온 놈으로 사진 찍었네요. ㅎㅎ

 

 

냠냠~ 맛은 좋네요.

 

 

한번 만들어 보니

그냥 팬케이크 가루로 만들어도 좋을 거 같더라고요.

팥앙금도 많이 남았길래

팬케이크 가루로 한번 더 만들어 봤어요.

 

팬케이크 믹스 130g

베이킹 소다 5g

물 80g

계란 1알을

뭉치는 곳 없애 잘 풀어 주세요.

 

20~30분 랩 씌워 숙성시켜 주세요.

 

약불에서 비슷한 크기로 구워 줍니다.

 

 

 

아마추어가 틀 없이 굽다 보니

모양이 제각각이네요.

 

 

이번에는 하나는 잼을 발라주고

하나는 팥을 지난번 만든 것보다

좀 더 얇게 발라줬어요.

 

 

도라야끼 빵 모양은 제각각이라 아쉽지만

맛은 좋아요.

 

 

완두 앙금, 버터+팥, 생크림 + 팥 등 

앙금을 더 다양하게 넣어도 좋을 거 같아요.

 

 

 

헬스 4시간 하고 온 남편이

일어서서 도라야끼 먹고 있는 저를 보더니

제 몸 크기가 곧 도라에몽 만해지겠다고

뼈를 때리네요...  또르르...

 

 

 

 

 

 

 

 

 

팥죽 끓이는 법과 팥의 효능

오늘의 요리 팥 700g을 삶아서 팥 크림수프도 만들고 아기 찐빵에 앙금으로도 만들어 넣고 이번에는 팥죽을 만들었어요 근데 아직도 팥이 남아 있다는 거... 재료- 팥, 물, 소금, 설탕, 찹쌀가루 or

arimarim.tistory.com

 

 

아마레티 만들기, 아몬드 쿠키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호주 가이버님의 레시피로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아마레티 쿠키를 만들어 봤어요. 아마레티는 굉장히 바삭하고 가벼운 이태리식 마카롱이라고 해요. 재료 실온 계란 흰자 65g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