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홈베이킹

 

호주 가이버님의 레시피로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아마레티 쿠키를 만들어 봤어요.

아마레티는 굉장히 바삭하고 가벼운 

이태리식 마카롱이라고 해요.


재료

 

실온 계란 흰자 65g

설탕 100g(120ml)

아몬드 가루 240g(480ml)

 

설탕 약간, 슈가 파우더 약간


 

01

 

실온에 두었던

계란 흰자 2개 65g을 

30초 정도만 휘핑해 주세요.

 

거품이 생기면 설탕 100g을 넣고

고속으로 2분 정도 더 휘핑해주세요.

거꾸로 들어도 떨어지지 않는 상태면 완성입니다.

 

 

02

 

머랭에 아몬드 가루 240g을 채 쳐 주세요.

가볍게 11자를 그려 주며

머랭과 아몬드 가루를 섞어 주세요.

 

*호주 가이버님은 껍질이 없는 

아몬드 가루를 사용했는데

저는 껍질이 포함된 아몬드 가루를 사용했어요.

 

 

03

 

슈가파우더와 설탕을 적당히 준비해 주세요.

 

 

 

04

 

반죽을 한 스푼씩 떼서

설탕에 굴려 줍니다.

 

*원하는 사이즈로 만들어 주세요.

 

 

05

 

설탕이 묻은 반죽은 손으로 뭉치기 좋아져요.

손으로 살살 동그랗게 만들어 준 후

슈가파우더에서 굴려 주세요.

 

 

06

 

오븐 트레이 위에 올려서

살짝만 눌러 주세요.

 

*많이 만지면 크랙이 없어진다고 해요.

 

 

07

 

17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주세요.

5분 정도 후에 식힘망으로 옮겨 주세요.

 

 

네... 저예요... 

반죽 많이 만져서 크랙 없앤 사람...

크랙이 훨씬 크게 크게 나왔어야 예쁜데 ㅠㅠ

슈가 파우더도 듬뿍 묻어야 예쁜데

좀 털었더니 안 예쁘네요.

제과 제빵은 해도 해도 어렵네요. 😭

 

 

*참고로 제가 설탕이랑

설탕 대체제랑 반반 섞어서

사용해서 크랙이 덜 나왔을 수도 있어요!!

 

 

다행히 맛은 있어요. ㅎㅎ

달달하고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쫜득~~

마카롱 꼬끄! 

딱 그 맛이네요.

 

 

 

다음번에는 크랙까지 완벽히 해낼 거예요.

어쨌든 이렇게 또 하나의 간식이 만들어졌어요.

남편은 취향 저격당했는지

너무 맛있다고 회사에 한 개씩 싸가고 있어요. ㅎㅎ

요새 저녁 굶으면서 다욧 중이라

한 번에 다 먹고 싶지만 많이 참고 있다고 하네요. 😁

 

 

 

 

 

 

 

베이킹 못해도 드루와~ 오트밀 바나나 쿠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오트밀과 바나나를 이용한 건강 쿠키, 다이어트 쿠키를 만들어 볼게요. 정확한 계량도 필요 없고 오븐, 에어프라이어 심지어 프라이 팬을 이용해 구울 수도 있어요. 👍 재료

arimarim.tistory.com

 

 

마가렛트 뒷면 공식 레시피로 수제 마가렛트 만들기

오늘의 홈 베이킹 마가렛트 박스 뒷면에 보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마가렛트 레시피가 있어요 설탕 좀 덜 넣고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줄 겸 만들어 봤어요 재료- 버터, 피넛버터, 아몬드 분말, 박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