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오트밀과 바나나를 이용한

건강 쿠키, 다이어트 쿠키를 만들어 볼게요.

정확한 계량도 필요 없고

오븐, 에어프라이어 심지어 프라이 팬을 이용해

구울 수도 있어요. 👍

 


재료

 

오트밀

바나나

견과류

아몬드 가루

마른 과일

우유(선택)


 

01

 

오트밀과 아주 잘 익어서

슈가 스팟이 많이 생긴 바나나

두 개를 준비해 주세요.

 

*다른 당을 넣을 필요가 없답니다 :)

 

 

02

 

바나나 두 개를 으깨 주세요.

오트밀은 대략 두 주먹 정도 넣었어요.

 

 

03

 

오트밀 바나나 쿠키에 넣을

견과류와 건 블루베리나

건 라즈베리를 챱챱 썰어 주세요.

 

 

 

04

 

저는 오트밀 우유가 조금 남아서

넣었는데 우유는 넣지 않으셔도 상관없어요.

 

 

 

05

 

아몬드 가루를 넣어가며

반죽이 꾸덕한 상태가 되게 해 주세요.

 

 

 

06

 

오트밀이 불어날 수 있게

30분 정도 숙성시켜 주세요.

 

 

 

07

 

30분 후 반죽을 조금씩 떼서

동글동글하게 빚은 후

눌러서 모양을 만들어 줬어요.

 

*더 얇게 만들어서

프라이 팬에서 약불로 구우셔도 좋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셔도 좋아요.

 

 

08

 

저는 한 번에 다 굽기 위해

오븐에서 구워줬어요.

180도에서 20분 정도 굽다가

한번 뒤집고 160도에서 좀 더 구워줬어요.

오븐마다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잘 지켜보면서 구워야 될 거 같아요.

 

다이어트 쿠키 만들기

 

바나나의 달콤한 향 때문에

굽는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저는 약간 도톰하게 만들어서

살짝 빵 같기도 하고~

암튼 촉촉하면서 바나나 덕에 달달해요.

견과류와 건 블루베리도 씹히고요. :)

차나 커피랑 먹어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우유랑 먹었어요. ㅎㅎ

 

아이는 쿠키 만드는 거 보더니 

오븐에 들어가기 전부터 빨리 달라고 난리를 치더니

한 입 먹고는...

자기가 아는 쿠키 맛이 아닌지

인상을 찌푸리면서 이걸 계속 먹어 말아~

뭐 이런 표정을 짓더라고요. ㅎㅎ

건강에 좋은 걸 알아가지구...

😅

 

몇 개만 먹어도 든든해서 미리 만들어 놓고

아침 대용으로 우유랑 간단히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기

홈 베이킹 요즘에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만들었다는 인증 글이 여기저기 보이길래 레시피를 봤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베이킹 손 놓은 지 오래됐는데 이건 만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뿜

arimarim.tistory.com

 

 

오트밀 과일빵 만들기 No 밀가루 No 버터 No 설탕

오늘의 베이킹 남편이 유튜브 링크를 하나 띡 보냈어요 뭘 보냈나 보니 오트밀로 만드는 과일 빵 이더라고요 만들어 달라는 말이죠 준비티라는 유투버 분의 채널이었는데 다른 것들도 살펴보니

arimarim.tistory.com

 

 

다이어트 요리, 오트밀 김치참치죽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언니도 저처럼 항상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ㅎㅎ 언니에게 오트밀로 닭죽처럼 끓여 먹으니 먹을만하더라고 알려줬더니 언니는 오트밀로 더 다양한 요리법을 알려주더라고요. 역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