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베이킹

 

남편이 유튜브 링크를 하나 띡 보냈어요

뭘 보냈나 보니 오트밀로 만드는 과일 빵 이더라고요

만들어 달라는 말이죠

 

 

준비티라는 유투버 분의 채널이었는데

다른 것들도 살펴보니 

음식들을 건강식으로 만드셔서

따라 만들어 먹어볼 만한 게 많더라고요

아싸~ 다이어터도 먹을 수 있는 빵이다

집에 없던 몇 가지 재료만 추가로 사다가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재료- 오트밀, 아몬드가루, 오렌지, 잘 익은 바나나

꿀, 호두, 건블루베리, 베이킹소다, 소금

 

 

 

재료 사진 다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베이킹 소다랑 소금을 빼먹었어요 

그리고 블루베리는 생 아니고 건 블루베리!!

 

오트밀 과일빵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오트밀 180g에 아몬드 가루 100g을 넣어 주세요

 

 

 

 

소금 3꼬집, 베이킹 소다 1/2 작은술

호두 30g, 블루베리 40g

호두랑 건 블루베리는 칼로 대충 다져서 넣어 주세요

 

재료에 그냥 블루베리라고 쓰여있길래

생으로 사 왔다가

자를 때 물이 안 나오는 걸 보고

집에 건블루베리는 없어서 냉동으로 급 바꿨어요 ㅠㅠ

 

 

 

 

오렌지는 베이킹 소다로 깨끗이 씻어

껍질의 반개는 작게 잘라서

반죽에 넣어 주세요

마들렌에 레몬 껍질 넣듯이요~

 

 

 

 

오렌지 두 개 (약 400~500g)

꿀 2큰술을 함께 넣고 갈아 주세요

(물 안 넣어도 됨)

바나나 한 개도 포크로 으깨 주세요

 

 

 

 

이제 모든 재료를

볼에 다 넣고

포크로 슥슥 섞어 주세요

 

 

 

빵 틀에 넣고

윗면을 평평하게 펴주세요

30분 동안

오트가 불 수 있게 기다려 주세요

 

빵틀이 없어서 케이크 틀에 간신히 했네요 ㅎㅎ

반죽이 이렇게 두 개가 나왔어요!

 

*유튜버님 반죽은 좀 더 질었는데

오렌지 양이 적었는지

오트가 실수로 더 들어간 건지

제 반죽은 좀 더 뻑뻑했어요 ㅠㅠ

이유는 다시 만들어봐야 알 듯요

 

 

 

오븐 190도로 10분 예열 후

40분 구워줬어요

이 사이즈로 두 개가 나왔어요

양이 너무 많으면

반으로 줄여서 만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바로 먹는 것보다는

적어도 1시간 후에 먹는 게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밤 11시에 완성했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에 남편 아침으로 주고 저도 먹었네요 ㅎㅎ

 

 

흰 강낭콩 우유와 함께

 

오트밀 과일빵은 먹어보니 엄청 촉촉한데

좀 뻑뻑해서 

우유나 차랑 먹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오렌지 껍질을 넣어서

씹을 때 오렌지 향이 확실히 진하게 풍겨요

두 조각만 먹어도 굉장히 든든했어요

설탕을 안 넣어서 평소에 먹는 빵들보다 훨씬 덜 달고

확실히 건강빵 느낌이 났어요

당뇨 있으신 분들이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계란이 안들어가니 비건이신 분들께도

좋을거 같네요

이 빵은 정말~

뭔가 미국 할머니가 만들어 주실 거 같은 빵?

동화책에서 곰이 만들 거 같은 빵이랄까 ㅎㅎ

 

 

 

*유튜브에서 냄비로 만드는 법도 알려줬는데

마땅한 냄비가 없어서

저는 오븐으로 했어요

댓글에 에어프라이어로 하신 분은

오븐보다 시간을 10분 정도 줄여서 만들었다고 해요

오븐이 없으신 분은

에어프라이어로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흰 강낭콩으로 백앙금 만들기

오늘의 요리 흰 강낭콩이 몸에 좋다길래 어떻게 맛있게 먹을까 하다가 백앙금을 만들어서 우유에도 갈아먹고 빵에도 올려먹고 샐러드에도 넣어 먹기로 했어요 재료- 흰 강낭콩, 설탕, 소금 우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