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흰 강낭콩이 몸에 좋다길래

어떻게 맛있게 먹을까 하다가

백앙금을 만들어서

우유에도 갈아먹고

빵에도 올려먹고 

샐러드에도 넣어 먹기로 했어요

 

 

재료- 흰 강낭콩, 설탕, 소금

 

 

 

우선 흰 강낭콩은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콩은 최소 10시간 이상 불려 주세요

저는 전날 저녁에 담가 놓고 

아침에 봤더니 잘 불어 있었어요

참고로 물은 넉넉히~ 넣고 불려 주세요

 

 

 

이제 불어난 콩을 

소금을 넣고 뚜껑 닫고 20분 정도 푹 삶아 줄 거예요

너무 작은 냄비에 하면 넘칠 수 있어요

제가 그랬음.... ㅋㅋ

 

 

 

잘 삶아진 콩을

물을 아주 조금씩 넣어가면서

믹서에 갈아 주세요

핸드 블렌더 있으면 핸드 블렌더로

냄비에 콩 삶은 물 따로 빼고 하시면

편하겠지만 저는 없는 관계로

믹서에 옮겨서 갈아 줬어요

 

 

 

 

다시 냄비로 옮겨 설탕을 놓고 저어주며 

끓여서 완성시켜 줬어요

저는 콩 375g에 설탕 150g 넣어줬네요

 

*설탕 대용으로 몽크 프룻으로 만든 제품 추천해요

스테비아 보다도 칼로리가 낮아요

가격은 사악해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백앙금을 다 만들고 나니

남편이 생도넛을 엄청 좋아하는 게 생각나서

아기랑 급 만들었는데

베이킹용 앙금으로 만든 게 아니라

질퍽질퍽해서 너무 힘들었어요 

이거는 무슨 생 도넛이 아니라 

속이 넘 부드러워 버리니

델리만쥬 느낌이 나더라고요 

아쉽지만 생도넛은 실패 ㅎㅎ

다음에 다시 베이킹용 앙금으로 만들려고요

 

 

 

 

원래 먹으려던 목적대로

믹서에 우유랑 몇 수저 넣고 갈아 줬어요

판매용 두유보다 목 넘김에서 부드러움은 덜하지만

충분히 맛있었어요 

아기도 잘 먹고 남편도 잘 먹으니

성공이네요

 

 

흰 강낭콩 효능

 

파세올라민이 체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줌

단백질, 식이섬유, 여러 가지 무기질 풍부

피로 해소와 면역체계 강화

나쁜 콜레스테롤 몸 밖으로 배출시켜줌

노화방지, 항산화 작용

필수 아미노산 풍부

사포닌 성분이 중성지방, 당뇨병 개선과 

각종 성인병에 도움

체중감량에 도움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영양 간식 (서리태 & 병아리콩)

서리태는 항상 밥에만 넣어 먹다가 우리 박보검 배우님♡이 서리태를 즐겨 먹는다는 인터뷰와 이영자 언니가 서리태 콩물을 추천한것! 또 내 몸 사용 설명서를 우연히 봤는데 칠십대이신 권팔

arimarim.tistory.com

 

 

 

아침- 사과 1개, 꿀 백설기 반개, 오트 바나나 반잔

크래커 2개

 

점심- 생도넛 2개, 뻥튀기 1개, 초코 꼬북 칩 8개

 

저녁- 닭가슴살 비빔밥, 콤부차 반잔

 

물 1.5리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