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정호영 셰프님 레시피에서

너무나 맛있어 보이는

고구마 롤 맛탕을 발견했어요. +_+

완전 아이 간식으로도 딱이겠구나 싶어

열심히 만들어 봤어요.

 


고구마 롤 칩 재료

 

고구마

식용유

설탕


 

01

 

고구마 1개를 깨끗이 씻어

슬라이스 채칼을 이용해 넓고 얇게 썰어 주세요.

 

저는 슬라이스 채칼이 없어서 감자칼로 했는데

딱딱해서 저런 모양으로만 나오더라고요.

부들부들 거리며 했네요.

 

 

 

02

 

슬라이스 한 고구마를

흐르는 물에 헹궈 전분을 살짝 빼주세요.

 

 

03

 

고구마를 돌돌돌 말아서 이쑤시개에

하나씩 꽂아 주세요.

 

저는 고구마가 워낙 작게 슬라이스 된 상태라

산적꽂이에 여러 개씩 꽂아줬어요.

 

 

04

 

고구마가 워낙 얇아서

150도 정도로 온도가 올랐을 때

바로 넣어서 튀겨줬어요.

 

젓가락으로 만졌을 때

딱딱해질 때까지 튀겨주세요.

 

 

 

05

 

잘 튀겨줬으면

뜨거우니까 기름 뺄 겸 살짝 식혀서

이쑤시개에서 빼 주세요.

팍 잡아당기면 부서질 수 있으니

살살 돌려가며 빼주세요.

 

 

 

06

 

식용유 1큰술~1.5큰술 정도 넣고

설탕 2큰술을 넣어줬어요.

 

설탕을 젓지 않고 스스로 녹게끔 해 주세요.

어느 정도 녹으면

프라이팬을 움직여서 전부 녹게 해 주세요.

 

 

07

 

설탕이 다 녹아서 시럽이 됐을 때

고구마튀김을 넣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남편이 고구마를 산적꽂이에 꽂고 있는 저를 보더니

애 목구멍 찔릴라~ 그래서

내가 아무리 정신이 없어도

그걸 안 빼겠냐고 했는데

사진 찍고 보니까

산적 꽂이가 두 개나 그대로 꽂혀 있네요. 

남편이 저를 너무 잘 알아서 소름~~~

 

 

 

08

 

펼쳐서 한 김 식힌 후

접시에 담아주세요.

 

 

 

와~~ 이거는 정말 핵 꿀맛입니다.

먹을 때마다 어찌나 바삭거리는지

소리를 들려 드릴 수가 없어 아쉽네요.

아이는 뭐 말없이 흡입 ㅋㅋㅋ

 

고구마 롤 칩 두 번 드세요~ 세 번 드세요!

대신 슬라이스 채칼로 하세요.

저는 감자칼로 하느라

고구마 한 개의 행복과 중노동이었네요.

좋은 점은 아이 입에는 딱 맞는 사이즈였다는 거 ㅎㅎ

 

 

 

 

 

 

고구마채전, 바삭하고 달달한 고구마 요리

오늘의 요리 아이랑 함께 먹을 영양 간식으로 고구마채전을 만들어 봤어요. 고구마가 달달~하고 약간 바삭함이 살아있게 만들어 줬더니 아이도 너무 잘 먹네요. 재료 고구마 밀가루 or 전분 소금

arimarim.tistory.com

 

 

고구마 피자 토스트, 고구마 식빵 피자 만들기

오늘의 요리 장 보고 와서 늦은 점심으로 급하게 만들어 먹었던 고구마 피자 토스트~!! 일반 피자 토스트보다 더 든든해요. 재료 삶은 고구마 식빵 통조림 옥수수 피망 베이컨 양파 케첩 모짜렐

arimarim.tistory.com

 

 

고구마 맛탕 손에 묻어나지 않는 고구마 빠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렸을 때 언니들이랑 간식으로 자주 만들어 먹었던 고구마 맛탕 이제는 아이 간식으로 만드네요. ㅎㅎ 일반 고구마 맛탕보다 바삭바삭하고 손에 묻지 않는 고구마 빠스로 만들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