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래전에 제 간식으로 만들어 먹던 걸

이번에 아이 간식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식빵 치즈 스틱은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식빵 치즈 스틱 재료

 

식빵 

계란

모차렐라 치즈

(스트링 치즈)

빵가루

(파슬리)


 

01

 

식빵 4장을 귀퉁이는 잘라 내고

밀대로 밀어서 준비해 주세요.

 

 

02

 

계란 1개로 계란물을 만들고

빵에 발라 주세요.

모차렐라 치즈를 사진처럼 넣어 줍니다.

돌돌돌 말아 양쪽 끝을 꾹꾹 눌러

튀길 때 치즈가 세어 나오지 않도록

잘 마무리해 주세요.

 

 

03

 

스트링 치즈로 하는 경우에는

끝에 놓고 돌돌 말아

빵 끝에만 계란물을 발라 접착해 주세요.

 

 

* 다 만든 식빵 치즈 스틱은

이음새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둡니다.

 

 

04

 

계란물을 꼼꼼히 묻힌 후

파슬리 섞은 빵가루도 묻혀 주세요.

 

 

05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어느 정도 달궈졌을 때

식빵 치즈 스틱을 넣고

노릇노릇 해지게 

잘 돌려가며 구워 주세요.

 

 

06

 

체에 밭쳐 기름을 빼 줍니다.

 

 

아이 간식으로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좋은

식빵 치즈 스틱이 완성됐어요.

 

쭈욱~ 늘어나는 스트링 치즈

 

쭈욱~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

 

 

워낙 입이 짧은 아이라

어쩔 때는 이런 거 만들어 줘도 안 먹어서 걱정했는데

엄청 잘 먹어서 뿌듯했네요.

어른들한테는 간이 심심할 수도 있으니

만들 때 계란물에 소금을 좀 친다거나

다 만들어서 소스에 찍어 먹어도 괜찮을 거 같아요. :)

 

 

 

 

 

 

롤토스트 만들기 돌돌 말아 한입에 쏙~

오늘의 간식 하... 왔습니다. 1년에 한 번씩 남편이 회사에서 받아오는 처치곤란 레그 햄 ㅠㅠ (벌써 1년이 지났다니...) 이것보다 더 큰것도 있는데 이만한 걸 줘서 다행인 건가 싶기도 하네요. ㅎ

arimarim.tistory.com

 

 

베이컨 에그롤 토스트/한입 쏙 토스트 만들기

예전에 회사 다닐 때 아침 일찍 회사 근처에 도착하면 시간도 남고 일찍 들어가기 싫어서 주변에 있던 파리바게트에 들어가서 한입 쏙 토스트를 사 먹고는 했어요ㅋㅋ 갓 나온 빵이 얼마나 맛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