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은 치킨 요리를 너무 연달아 올리기가 그래서

마지막 남은 치킨 활용 요리는

한번 쉬고 올려봐요. ㅎㅎ

이번에는 수미네 반찬에 나왔던

홍석천 님 레시피로 만든

들기름 꼬꼬면입니다.


들기름 꼬꼬면 재료

 

남은 치킨

라면 사리

쪽파, 김가루

간장

들기름

설탕

계란 노른자

통깨


 

01

 

라면 사리 1개를 3분 정도만 삶아 주세요.

 

 

02

 

남은 치킨 2~3조각은 잘게 찢어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프라이 팬에

볶아 주세요.

 

 

03

 

쪽파를 듬뿍 썰어 주세요.

저는 쪽파가 없어서

그냥 색만 같은 부추를 썰었어요. ㅎㅎ

 

 

04

 

설탕 1큰술

간장 2큰술

들기름 3큰술을 섞어 주세요.

 

 

05

 

잘 삶은 면의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찬물에 헹구지 않습니다!

 

 

06

 

볼에 라면사리와

치킨, 소스를 넣고 비벼 주세요.

접시에 옮겨 닮아 줍니다.

 

*이번에 만들어 보니

면이 불기 전에 빨리빨리

만들어 먹어야 해요.

 

 

07

 

김가루와 쪽파 (부추로 대체)를 

올려주고 계란 노른자 1알과

통깨를 뿌려 주세요.

 

*수미네 반찬에서는

조미 김가루를 사용한 것 같아요.

저는 집에 마른김뿐이라 구워서 찢어서 올렸어요.

 

 

계란 노른자를 터트려

비벼 먹으면 😊

 

 

찬물에 헹궜다 만드는 게 아니고

뜨거운 상태에서 비벼 만드는 라면이라

빨리 불까 봐 사진 잽싸게 찍고 먹느라 바빠

이 장면은 못 찍어서

캡처로 대신하네요. ㅎㅎ

 

 

들기름 막국수랑 살짝 비슷하네요.

계란 노른자 들어간 거 빼고는요.

약간 삼삼한 듯하면서 끌리는 맛!

잡채 맛도 살짝 나고, 나시고랭 맛도 나고~

거기에 치킨까지 씹힌답니다. ㅎㅎ

 

남편이 에어프라이에 돌려 먹으려던 남은 치킨

못 먹게 말리고

제가 요리로 다 써버렸네요. :)

 

 

 

 

 

 

치킨 퀘사디아 만들기 치킨 또띠아 요리 남은 치킨요리

오늘의 요리 바로 또 남은 치킨요리 갑니다. ㅎㅎ 남은 치킨으로 한쪽에서는 야채밥전을 한쪽에서는 치킨 퀘사디아를 만들었거든요. 치킨 퀘사디아 역시 이렇게 쉬울 수가 없어요. 치킨 퀘사디

arimarim.tistory.com

 

 

간장비빔국수 만들기/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오늘의 요리 고추장 넣고 비벼먹는 비빔국수도 맛있지만 가끔은 순하게 간장하고 들기름 넣고 비벼 먹는 간장비빔국수도 맛있더라고요 입맛 없을 때 칼 쓰기 싫을 때 별거 안 하고도 뚝딱 만들

arimarim.tistory.com

 

 

맛남의 광장 백종원 김라면 만들기 시원하게 먹는 냉라면 레시피

오늘의 요리 백종원 님이 맛남의 광장에서 소개했던 김라면 레시피를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서 다시 한번 상세히 알려주셨더라고요. 만드는 과정을 보면 들기름 막국수랑 비슷할 듯한데 스프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