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서리태로 콩물 만드는 김에
서리태 콩국수를 만들어 먹었었는데
최근에 백종원 님 레시피를 보다 보니
두부로도 손쉽게 콩국수 만드는 법을
알려주시더라고요.
마침 재료도 다 있겠다
아주 간단하고 쉽게
두부 콩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두부가 콩국수로 변하는 마법
함께 보시죠. ㅎㅎ


두부 콩국수 재료

두부
물 or 우유
땅콩버터
통깨
설탕
소금
소면

선택 재료

오이
방울토마토
삶은 달걀


 

01

믹서에 두부 반모와
통깨 1큰술을 넣어주세요.

*1인분 기준입니다.
두부에 들어있는 물을 함께 넣어도 좋다고 해요.

 

 

02

물이나 우유 250g
설탕 1큰술도 넣어 주세요.

*저는 물보다 만들었을 때
더 고소한 맛을 위해 우유를
선택했어요.

 

 

03

소금 1/3큰술
땅콩버터 1큰술도 넣어 주세요.

*깜빡하고 땅콩버터 빼고 갈다가
생각나서 얼른 다시 넣었네요. ㅎㅎ

 

 

04

모든 재료를 잘 갈아줍니다.

 

 

05

소면 100g을 끓는 물에 넣고 삶아 주세요.
거품이 올라올 때마다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삶아 줍니다.

삶은 면은 체에 밭쳐 찬물에 빨듯이 강하게 비벼서
전분기를 씻어내주세요.

 

 

06

물기를 쫙 뺀 소면을
그릇에 잘 말아 담고
만들어 둔 두부 콩국을 옆으로 부어 주세요.
오이, 방울토마토, 삶은 달걀을 올려줍니다.

 

 

평소에 먹는 콩국수만큼
걸쭉함은 없지만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맛있어요.
꼭 콩국수로 안 먹더라도
두부만 이렇게 갈아 마셔도 넘 좋겠어요.

 

 

아주 신박한 콩 없는 콩국수
10분도 안 걸리는 시간으로
맛있게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

그나저나 삶은계란이 쌍란이네요. 😆

 

 

 

 

시원하고 맛있는 이연복 중화냉면 만들기

오늘의 요리 브리즈번은 아직 겨울인데 벌써 더워져서 어제 선풍기 꺼낼 뻔했네요 (다가올 여름이 벌써 걱정😭) 이번 겨울은 새벽에 영하 3도까지 내려가서 많은 사람들이 올 겨울 왜 이렇게 춥

arimarim.tistory.com

 

콩국수 만들기 불리지 않고 만드는 진하고 시원한 검은 콩국수

오늘의 요리 흰머리를 예방하기 위해 서리태를 갈아먹고 있는데요. 좀 색다르게 먹고 싶어 검은콩으로 콩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진하게 먹을 수 있어 좋네요. 검은 콩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