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냉장고 파먹기로 뭘 할까 살펴보니

쪄서 안 먹고 냉동해 놓은 고구마가 보입니다. ㅎㅎ

(빨리 안 먹을 거 같으면 죄다 냉동실로...)

무튼 오늘의 냉파는 고구마로 정해졌습니다.


고구마 수프 재료

 

고구마

양파

버터

파마산 치즈

우유

소금


 

01

 

미리 쪄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고구마 2개를 꺼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줬어요.

 

 

02

 

버터 1큰술에

양파 1/2개를 썰어 넣고 볶아 줍니다.

 

 

 

03

 

우유 500ml

고구마 2개

볶은 양파를 믹서에 넣고 갈아 줍니다.

 

*우유는 농도에 맞게 취향껏 넣어 주세요.

 

 

04

 

다시 냄비에 넣고 약불에서 

바닥이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

파마산 치즈로 풍미를~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좀 더 부드럽게 끓이고 싶으면

냄비에 넣을 때

체에 한번 걸러주세요.

 

*끓일 때 수프가 퐁퐁 튀기 때문에

조심해서 끓여 주세요.

저는 인중에 튀어서 너무 뜨거웠네요. 😭

 

 

고구마 스프위에 에어프라이어로 뚝딱 만든

크루통과 파슬리를 뿌려 주었어요.

 

 

고구마가 밤 고구마라 그런지

맛이 밤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믿겠더라고요.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 수프

간단하고 뜨끈한 아침으로 추천합니다. 

 

 

 

 

 

 

캔 옥수수로 옥수수 스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언니에게 배운 옥수수 스프를 만들어 볼 거예요 지난번 류수영 감자 스프에 이어서 언니가 제부도 아침으로 해줘 보라며 알려줬어요 ㅎㅎ 재료- 통조림 옥수수, 양파, 감자,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감자스프 만들기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감자수프 만드는 걸 보고 아~ 역시! 박하선님 부럽다 하고 넘어갔는데 언니가 감자스프 따라 만들어 먹어 봤는데 맛있다고 완성샷을 보내 줬어요 제가 남

arimarim.tistory.com

 

 

허니버터 고구마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오늘의 간식 집에 사다 놓은 밤고구마가 뻑뻑해서 조금이라도 맛있게 먹기 위해 에어프라이어에 구웠어요. 구운 김에 허니버터 고구마까지 만들었네요. 허니버터 고구마 재료 고구마 버터 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