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배추 된장무침 만들어 먹고

남은 알배추로는 또 무엇을 만드느냐?

이연복 셰프님의 레시피로

목란 시그니쳐라는 배추찜을 만들었어요.

 


이연복 배추찜 재료

 

배추 1/2포기

파, 다진 마늘

피망, 식초, 굴소스, 설탕

소금, 진간장, 맛술, 양파

청양고추

생수

고추기름


 

01

 

배추 반포기를 반으로 자른 후

깨끗이 씻어

뒤집어서 물을 빼주세요.

찜통에 물을 넣고

물이 끓으면 배추를 넣어 주세요.

뚜껑 닫고 12분 동안 쪄줍니다.

 

 

02

 

빨간 피망, 녹색 피망(청양고추로 대체)

노란 피망, 파, 양파를 작게 잘라 주세요.

 

설탕 2큰술, 굴소스 1큰술, 소금 1/2큰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물 1/3컵, 식초 1/3컵, 고추기름 2큰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이연복 셰프님이 유튜브에 알려주신 방송

두 개를 봤는데

레시피가 살짝 다르더라고요.

저는 위에 적은 레시피로 했어요.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4스푼, 소금 2/3스푼

설탕 4스푼, 식초 6스푼, 맛술 2스푼

굴소스 2스푼, 물 4스푼, 후추 조금, 고추기름 2스푼

 

 

 

03

 

12분 후 

배추를 꺼내서 꽁다리를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04

 

접시에 배추를 올리고

만들어 놓은 소스를 뿌려주세요.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들만 사용하느라

원래 가게에서 제공하는 배추찜이랑은

레시피가 조금 다르다고 해요.

 

배추만 찌고

소스만 휘리릭 만들어서 올리면 끝인데

근사한 배추요리가 완성됐어요.

새콤 달콤 매콤~

따뜻한 것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시원하게 물김치처럼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고급 냉파 요리로도 추천해요. ㅎㅎ

 

 

 

 

 

 

국물이 시원한 배추 된장국 끓이기

오늘의 요리 고기 야채 찜 해 먹고 남은 배추가 있길래 언니한테 레시피를 배워서 배추 된장국을 끓여 봤어요. 국물이 아주 깔끔하고 시원하네요. :) 재료 배추 멸치 된장 고추, 대파 두부 01 배추

arimarim.tistory.com

 

이연복 셰프의 탄탄면 만들기 얼큰하고 고소한 탄탄멘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이연복 셰프님의 중화냉면을 정말 맛있게 만들어 먹어서 이번에는 이연복 셰프님의 탄탄면에 도전해 보았어요. 탄탄면 재료 중화면 대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 다진 고기

arimarim.tistory.com

 

배추된장 무침 만들기, 맛있고 건강한 반찬 배추나물

오늘의 요리 홍지민 다이어트 쪄먹는 배추쌈을 해 먹다가 노선을 갈아타는 바람에 ㅎㅎ 남은 배추로 또 뭘 할까 하다가 언니한테 물어보니 배추 된장 무침이 맛있으니 해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